김인기 대전시 유성구 신성동

현재 우리의 주차문화를 보면 나만 편하자고 질서를 무시하고 이기적인 주차를 하는 경우가 종종 있다.이런 이기적인 주차가 교통 소통을 방해하고 선량하게 주차한 차량 운전자들의 눈살을 찌푸리게 한다.

특히 문제가 되는 것은 이런 차량에는 차량에 자신의 연락처가 없다는 것이다.

운전자 또는 차량주인에게 연락을 하려해도 연락처가 없다는 신고를 받고 현장에 가 보면 정말 너무한다 싶을 정도로 주차한 경우가 허다하다.

그 대표적인 유형은 자신의 주차로 인해 다른 차량이 전혀 이동할 수 없는 것을 알면서도 주차한 경우이다.

또 상점 앞에 버젓이 주차해 손님들의 통행을 불편하게 한 경우 등 차량 주차시 조금만 신경써서 주차하면 다른 차량 및 사람 통행에 불편을 주지 않는 경우다
물론 잠시 주차할 의향으로 주차한 경우도 있겠지만 차량에 연락처를 남기지 않은 채 장시간 주차를 하는 것은 다른 차량 운전자 등에게 피해를 주게 되고 그 피해는 사안에 따라서 심각할 수 있다.

예를 들면 긴급차량 등이 그 차량의 이동이 있기 전까지는 운행할 수 없고 장사하는 상인에게는 수입과 연관돼 차량 이동될 시간만큼 피해를 주는 것이다

다른 사람에게 피해를 주지 않기 위해선 올바른 주차 자세와 차량 이동을 위해 자신의 차량에 연락처를 남겨둬야 하겠다.???
저작권자 © 충청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