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청투데이 이심건 기자] ○… 위드코로나 속 방역이 필수. 지난해에 이어 올해도 안전한 행사가 원칙. 유튜브 생중계를 통한 언택트 방식 외에도 현장 구매가 가능해지면서 입구·출구 동선 나눠서 안전하게 진행. 입구에서부터는 발열체크·출입자명부 기본으로 특히 바이러스 살균소독기를 설치하면서 안전성 더해. 백신 2차 접종자와 음성확인서 제출한 이에게는 스티커를 붙여주면서 안전망 높여.○… 현장 구매 길이 열리면서 이른 아침부터 우리농수산물 소비촉진캠페인에 참여하는 시민 발길 이어져. 저마다 한 손에는 장바구니, 간이 손수레 들고 행사장
[충청투데이 한유영 기자] 위드코로나 시대를 맞아 ‘우리농수산물 소비촉진 캠페인(옛 아줌마대축제)’의 현장 공연이 온·오프라인으로 열렸다.공연으로 현장 분위기는 물론 온라인 관객의 눈과 귀도 만족시켰다.축제 둘째날인 13일 열린 공연은 충청투데이 유튜브 채널을 통해 라이브로 생중계 됐다.이날 품바여신 ‘버드리’는 코로나에 지친 시민과 관람객에게 흥겨운 무대를 선사했다.유튜브 생중계에도 많은 인원이 참여해 환호와 열기를 더했다.버드리는 현장 관람객과 온라인 참여자들의 호응에 힘입어 열정가득한 무대를 선보이며 흥겨운 축제 현장 분위기를
[충청투데이 서유빈 기자] 3일간 펼쳐진 ‘2021 우리 농수산물 소비촉진 캠페인’ 현장을 방문한 시민들은 두 손도 든든, 마음도 든든해졌다는 반응이다.이번 캠페인에서는 정성으로 키운 우리 농수산물을 한 자리에서 구매하고, 다양한 이벤트에 참여할 수 있는 기회도 이어졌다.캠페인 첫 날에는 현장 방문 선착순 100명에게 3만원 이상 구매 시 사용할 수 있는 1만원 할인권이 증정됐다. 구매 금액별 상품도 다채롭게 마련됐다.충청권 각지에서 참가한 판매 부스에 방문해 3만원 이상 구매한 시민들에게는 에코백, 5만원 이상 구매 시 갑티슈 3
[충청투데이 강순익 기자] 제천시 부스에 진열된 다양한 약초들이 방문객들의 눈길을 사로잡았다.제천시는 우리나라 주요 한약재 집산지로 불린다. 주야간 기온 차가 크고 산악지대라 약초 재배에 알맞은 조건을 갖췄다.이로 인해 조선시대 때부터 전국 약재가 모여들었다. 현재 총 60여종의 약초가 생산되며 효능이 높고 품질이 우수하다.제천시 부스는 이러한 최적의 환경에서 재배된 율무와 우슬, 쌍화차 등을 비롯한 온갖 약재들을 진열했다. 쌍화차는 몸을 따뜻하게 해 체력의 유지 및 향상에 도움을 준다. 또 식욕부진이나 빈혈을 낫게 해주고 면역력과
[충청투데이 윤경식 기자] 충남의 자랑 금산인삼이 다양한 먹거리로 방문객 눈길을 사로잡았다.이번 우리농수산물 소비촉진 캠페인에서 금산인삼은 인삼주, 홍삼정과, 양갱, 크런치 등 다양한 제품을 선보였다.남녀노소 관계없이 누구나 즐길 수 있는 인삼 상품들은 많은 방문객을 부스로 이끌었다.인삼으로 만든 인삼꽃이 담긴 인삼주는 가장 많은 관심을 받았다.부스 관계자는 5~6년근 인삼을 사용해 수작업으로 만드는 인삼꽃 제작에 일주일 정도 소요된다고 설명했다.금산인삼은 2018년에는 인삼으로서 최초로 세계 중요 농업유산에 등재될 만큼 가치를 인
[충청투데이 권혁조 기자] “인터넷 최저가보다도 싸네요. 홈쇼핑 보다가 몇 개를 샀는지, 지름신이 강림했어요.”‘우리농수산물 소비촉진 캠페인’의 열기는 직거래 장터를 넘어 온라인에서도 이어졌다.코로나19 확산 예방을 위해 지난해에 이어 올해도 온·오프라인으로 병행된 우리농수산물 소비촉진 캠페인의 아줌마 홈쇼핑은 충청투데이 유튜브 채널을 통해 3일간 실시간으로 중계됐다.쇼호스트로 나선 MC들은 재치있는 입담과 노련한 진행으로 금산 인삼, 당진 쌀, 보령 김, 청양 구기자, 충주 고구마 등 충청권을 대표하는 농수산물을 시청자들에게 소개
[충청투데이 박현석 기자] "코로나도 막지 못한 대한민국 대표 축제 우리농수산물 소비촉진 캠페인이 다시 돌아왔다"'우리농수산물 소비 촉진 캠페인'이 위드코로나에 맞춰 성황리에 성료해 코로나19(이하 코로나)로 움츠린 지역 농축산물 판매 활로를 활짝 열었다.코로나로 지난해 처음 비대면 드라이브스루 방식의 캠페인이 진행됐지만 이달 들어 사회적 거리두기 완화로 인해 다시 '대면' 직거래 장터가 부활하면서다.지난해에 이어 올해 캠페인도 코로나 상황에 맞춰 3일간 방역에 만전을 기한 가운데 대전월드컵경기장 일원에서 행사가 진행됐다.특히 이번
[충청투데이 권혁조 기자] “인터넷 최저가보다도 싸네요. 홈쇼핑 보다가 몇 개를 샀는지, 지름신이 강림했어요.”13일 대전월드컵경기장 일원에서 진행하는 ‘우리농산물 소비촉진 캠페인’의 열기가 직거래 장터를 넘어 온라인에서도 이어졌다.코로나19 확산 예방을 위해 지난해에 이어 올해도 온·오프라인으로 병행된 우리농산물 소비촉진 캠페인의 아줌마 홈쇼핑은 충청투데이 유튜브 채널을 통해 3일동안 실시간으로 중계됐다.쇼호스트로 나선 MC들은 재치있는 입담과 노련한 진행으로 금산 인삼, 당진 쌀, 보령 김, 청양 구기자, 충주 고구마 등 충청권
[충청투데이 노세연 기자] 우리농산물소비촉진캠페인(구 아줌마축제)에 입맛을 다시게 하는 집밥 3종 세트가 나타났다. 바로 홍성의 자랑인 크로바양계 계란·광천김·크로바목장 요구르트다. 자유로운 환경에서 자란 닭들이 낳은 홍성의 방사란은 영양과 맛이 모두 만점인 최고급 계란이다.3대째 이어 내려오는 양계장 관계자 김모씨(80)는 우리 계란은 비린맛이 없고 풍미가 좋아 전국에서 모두 인정하는 계란으로, 들기름을 살짝 둘러 후라이를 만들어 먹으면 누구나 반한다며 계란에 대한 자부심을 드러냈다.홍성군 부스에는 명실상부 우리나라 최고의 김인
[충청투데이 김지현 기자] 13일 20201 우리농수산물소비촉진캠페인이 진행되는 대전월드컵경기장에선 구수한 냄새가 사람들의 발길을 사로잡았다.공주에서 온 ‘계룡산 가마솥 알밤 청국장’이 그 주인공이다. 공주 특산품인 알밤과 토종 콩으로 만든 청국장은 거부감이 드는 냄새가 없고 무염으로 짜지 않아 구수함만 느낄 수 있어 남녀노소 즐길 수 있다.공주시 부스 관계자는 사람들에게 공주 알밤으로 만든 청국장을 끓여 작은 컵에 담아 나눠줬다.구수한 청국장의 냄새 덕분에 부스는 이른 시간부터 냄새에 이끌려온 사람들로 북적였다.철저한 방역 속에서
[충청투데이 한유영 기자] 위드코로나 시대를 맞아 ‘우리농수산물 소비촉진 캠페인(옛 아줌마대축제)’의 현장 공연이 온·오프라인으로 열렸다.공연으로 현장 분위기는 물론 온라인 관객의 눈과 귀도 만족시켰다.축제 둘째날인 13일 열린 공연은 충청투데이 유튜브 채널을 통해 라이브로 생중계 됐다.이날 품바여신 ‘버드리’는 코로나에 지친 시민과 관람객에게 흥겨운 무대를 선사했다.유튜브 생중계에도 150여명의 인원이 참여해 채팅창을 통해 열띤 환호로 열기를 더하며 뜨거운 응원을 보냈다. 버드리는 현장 관람객과 온라인 참여자들의 호응에 힘입어 열
[충청투데이 송해창 기자] ‘우리농수산물 소비촉진 캠페인(옛 아줌마대축제)’의 성대한 막이 올랐다.충청투데이는 12일 오전 11시 대전월드컵경기장 남문에서 우리농수산물 소비촉진 캠페인 개막식을 열었다.성기선 충청투데이 대표이사 사장은 개회사를 통해 “코로나19 장기화로 지역 농어촌 경제가 고전하고 있다. 농어민을 돕기 위해 소비촉진 캠페인을 마련했다”며 “홈페이지 판매, 홈쇼핑 등도 운영한다. 지역민을 돕는 마음으로 많이 참여해 달라”고 말했다.우리농수산물 소비촉진 캠페인은 충청권 농어촌 상품으로 직거래장터를 개설해 지역경제 활성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