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술인들 창작활동 여건 조성 총력"

▲ 심효섭 지부장
한국예술문화단체총연합회 청원지부(이하 청원예총) 초대 수장으로 선출된 심효섭(59) 지부장은 "선거전에서 보여진 회원갈등을 해소하고 결집력을 모으는 데 힘을 쏟겠다"며 "청원지역 예술인들이 창작활동에 매진할 수 있도록 여건조성에 총력을 기울이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앞으로 3년간 청원예총을 이끌어갈 심 지부장은 "문학·미술·사진·국악 등 4개 장르로 구성된 청원예총은 초기단계인 만큼 재정적 기반구축이 안됐다"며 "관과 연대해 지역 예술인의 목소리가 수렴될 수 있도록 중장기계획을 촉진하겠다"고 말했다.

특히 심 지부장은 "타 예술단체의 모범이 되는 활성화 방안을 마련, 예술계의 균형있는 발전을 꾀하겠다"고 덧붙였다.

충북미술대전 추천작가인 심 지부장은 대한민국사진전람회, 대한민국사진작가협회회원전 십걸상, 제물포사진대전 등에서 다수의 상을 수상한 중견사진작가. 두번의 개인전을 가졌으며 현재 제물포사진대전 추천작가로 활동하고 있다.

심 지부장은 "범청원예술인들의 참여를 통해 능동적인 협회를 만들겠다"며 "이 같은 산적한 과제를 해결하는데는 회원들의 단합된 힘과 자발적 참여가 가장 좋은 무기"라고 강조했다.

또 심 지부장은 "빠른 시일 내에 협회 사무실을 마련하고 사업을 구체적으로 논의, 지방화시대에 균형있는 발전을 모색하겠다"며 "우수예술인 선정 등 창작활동을 독려하고 각 지부별 특성을 살리는 사업을 중점적으로 펼치겠다"고 말했다.
?
저작권자 © 충청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