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미세먼지 대책 당정협의
    (서울=연합뉴스) 배재만 기자 = 새누리당 정진석 원내대표 등이 2일 오전 국회 귀빈식당에서 열린 미세먼지 대책 당정협의에서 관계부처 장ㆍ차관들과 함께 회의에 앞서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왼쪽부터 이현재 의원, 이명수 민생특위위원장, 윤성규 환경장관, 정진석 원내대표, 최양희 미래창조과학부 장관, 김광림 정책위의장, 이석준 국무조정실장.
▲ 미세먼지 대책 당정협의
    (서울=연합뉴스) 배재만 기자 = 2일 오전 국회 귀빈식당에서 열린 미세먼지 대책 당정협의에서 윤성규 환경부 장관을 비롯한 관계부처 장차관들이 새누리당 정진석 원내대표의 발언을 듣고 있다. 왼쪽부터 최정호 국토2차관, 최상목 기재1차관, 최양희 미래부 장관, 윤 장관, 이석준 국무조정실장, 이관섭 산업통상자원부 1차관, 정기석 질병관리본부장.
정부와 새누리당은 2일 오전 국회 귀빈식당에서 20대 국회 첫 당정협의회를 열어 미세먼지 관련 대책을 논의한다.

이날 당정협의는 이례적으로 정진석 원내대표 주재로 진행되며 당에서는 김광림 정책위의장, 김상훈·이명수·이현재·정운천 의원 등이 참석한다.

정 원내대표는 전날 기상청 현장을 방문한 자리에서 전문가들이 지적한 미세먼지 예보시스템의 문제점과 보완방안 등을 정부 측에 전달할 예정이다.

정부 측에서는 윤성규 환경부 장관, 최양희 미래창조과학부 장관, 이석준 국무조정실장 등이 함께 자리해 머리를 맞댄다.runran@yna.co.kr
저작권자 © 충청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