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박근혜 대통령이 지난 8일 충북 청주시 충북창조경제혁신센터를 방문, 전국 창조경제개혁센터 고용본부장과 대화하고 있다. 연합뉴스

박근혜 대통령이 지난 8일 충북창조경제혁신센터(이하 충북센터)를 전격 방문했다.

박 대통령의 이날 방문은 충북센터의 주요 성과를 점검하고, 사업 추진 상황을 점검하기 위한 차원에서 이뤄졌다.

박 대통령은 이날 충북센터에서 열린 창조경제혁신센터 고용존 통합 발대식에 참석해 창조 경제 성과를 바탕으로 한 청년 일자리 창출 계획에 대해 청취했다.

박 대통령은 이 자리에서 "성과가 청년 일자리 창출로 이어질 수 있도록 전국의 17개 혁신센터가 적극 나서달라"고 당부했다.

또 전국 창조경제혁신센터의 크라우드펀딩 성공기업과 최근 미국·멕시코 순방 시 1대 1 수출 상담회 참여기업, 지난 2월 스페인 바르셀로나에서 열린 모바일월드콩그레스(MWC) 참여 기업 등 12개 기업의 대표들과 간담회를 갖고 해외진출 성공 경험담 및 애로 사항에 관해 이야기를 나누고 격려했다. 박 대통령의 이날 충북센터 방문과 관련, 충북 여야는 주말 설전을 벌였다.

더불어민주당 측은 박 대통령의 이번 방문을 '선거 행보'로 규정하고 즉각 중단을 촉구했으며, 새누리당은 단순 경제 행보를 선거에 악용하지 말라고 맞불을 놨다. 더불어민주당 충북도당은 성명을 내 "박근혜 대통령은 선거개입 논란 불러일으키는 지방순회를 중단하라"고 촉구했다.

더민주 청주권 후보들도 박 대통령의 청주 방문에 대해 우려를 표명했다. 이들 후보는 박 대통령 방문 당일 열린 규제프리존 관련 기자회견에서 "박 대통령은 선거 개입 논란을 불러 일으킬 수 있는 지방 순회 행사를 즉각 중단해야 한다"고 목소리를 높였다.

이에 맞서 새누리당 충북도당도 성명을 통해 "더불어민주당의 선거개입 공세는 말로만 일자리를 창출한다는 것을 스스로 인정한 셈"이라며 "선거기간이라고 해서 대통령이 민생을 외면하고 일자리 창출을 고민하지 않는다면 이것이야말로 국민을 위하지 않는 것"이라고 반박했다.

그러면서 "(더민주의 선거개입 공세는)초조감과 위기 의식에 사로잡힌 자격지심에 불과하다"며 "국정의 발목을 잡는 야당의 행태야 말로 잘못된 것임을 인식해야 할 것"이라고 비판했다.

조준영 기자 reason@cctoday.co.kr

저작권자 © 충청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