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쇼 상대로는 3타수 1안타 2삼진

PAP20150802077901003_P2.jpg
강정호(28·피츠버그 파이리츠)가 미국프로야구 메이저리그 최고의 투수로 꼽히는 클레이턴 커쇼(로스앤젤레스 다저스)와의 첫 대결에서 안타를 뽑아냈다.

강정호는 8일(한국시간) 미국 펜실베이니아주 피츠버그의 PNC 파크에서 열린 다저스와 홈 경기에 5번 타자 유격수로 선발 출전, 4타수 2안타 1볼넷 2삼진을 기록하며 세 차례 출루에 성공했다. 

커쇼와의 세 차례 맞대결에서는 안타 1개를 때려내고 삼진 2개를 당했다. 커쇼는 강정호를 상대로 빠른 직구로 볼 카운트를 잡고 결정구로 슬라이더와 커브를 활용했다.

강정호는 2회말 첫 타석에서 선두타자로 나서 커쇼의 커브에 헛스윙 삼진을 당했지만 두 번째 타석에서는 이러한 패턴에 말려들지 않았다. 

팀이 1-2로 뒤진 4회말 무사 1, 2루에서 타석에 선 강정호는 볼 카운트 1볼-2스트라이크에서 커쇼의 5구째 바깥쪽 커브를 결대로 밀어쳐 우익수 오른쪽에 떨어지는 안타로 연결했다.

무사 만루의 궁지에 몰린 커쇼는 후속 두 타자를 직선타와 삼진으로 처리하며 위기에서 탈출하는 듯 보였으나 크리스 스튜어트에게 밀어내기 볼넷을 내줘 동점을 허용했다.

강정호는 5회말 1사 1루에서는 커쇼의 바깥쪽 커브에 헛스윙 삼진으로 물러났다.

강정호는 4-4로 팽팽하게 맞선 8회말 선두타자로 나서 바뀐 투수 후안 니카시오를 상대로 풀카운트 접전을 이어간 끝에 154㎞짜리 직구를 공략해 투수 옆을 빠져나가는 내야 안타를 쳐냈다.

피츠버그는 강정호의 출루를 발판으로 안타와 볼넷을 더해 무사 만루의 기회를 엮어냈지만 후속 세 타자가 모두 범타로 물러나 끝내 득점에는 실패했다.

강정호는 연장 10회말 선두타자로 나서 다저스의 네 번째 투수 짐 존슨으로부터 스트레이트 볼넷을 얻어냈다. 강정호는 후속타자의 연속 안타로 3루까지 진루한 뒤 페드로 알바레스의 우전 적시타 때 홈을 밟아 끝내기 득점을 올렸다.

이로써 피츠버그는 다저스를 5-4로 꺾고 2연승을 달렸다. 

한편 커쇼는 연속 이닝 무실점 기록이 허무하게 날아갔다. 지난달 4일 뉴욕 메츠와 홈 경기 5회 이후 37이닝 무실점 기록을 이어가던 커쇼는 이날 1회말 선두타자 그레고리 폴랑코에게 초구에 솔로 홈런을 내줘 무실점 행진이 끊겼다.

커쇼는 6이닝 9안타(1홈런) 2볼넷 5탈삼진 4실점하면서 승패를 기록하지 못했다. changyong@yna.co.kr

저작권자 © 충청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