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긴급현안질의 여야 공방]
“거짓·왜곡 더이상 용납돼선 안돼”

새누리당 이장우 의원(대전 동구)은 15일 국회 긴급현안질의에서 “거짓과 왜곡으로 정부를 흔들고, 정부와 국민을 이간시키려는 정략에 기인한 정치적 흉계는 더 이상 용납돼서는 안 된다”고 밝혔다.

이 의원은 “저는 작금의 '문건 정국'을 바라보며, 우리 사회가 불신과 반목이라는 깊은 질환을 앓고 있다는 진단을 내리고 안타까운 심정으로 오늘 이 자리에 섰다”며 “문건의 진위 여부를 가리기에 앞서 우리 사회가 한 낱 '전단지(일명 찌라시)'에 의해 정치적 혼돈과 국민적 동요가 일고 있다는 점에서 정치인으로서 자괴와 고민을 무심코 지나칠 수 없었다”고 말했다.

그는 “이번 문건 사태는 공직기강 해이라는 진단을 넘어 과연 우리 사회가 건강한 비판과 이성적 주장의 기능이 제대로 작동되고 있는지 우리에게 큰 사회적 문제를 던져주고 있다”며 “진실에 앞서 모든 상상속의 '의혹'을 쏟아내며, 정권과 국민과의 관계를 불신으로 채우려 하고 있다”고 했다.

그러면서 이 의원은 “정권의 실패가 곧 정권을 잡기 위한 최선책인 것처럼 역행적 사고로 맞서고 있는 우리의 정치 현실을 보면서 정치권을 바라보는 국민의 마음이 어떨지 서글픈 생각마저 든다”며 “근거 없는 의혹과 불신, 그리고 그 뒤편에 자리 잡고 있는 정략의 검은 그림자는 우리 사회를 분열과 갈등 속으로 빠져들게 할 것”이라고 야당을 겨냥했다.

이 의원은 “문서유출 사건이 일방적인 의혹처럼 그 실체가 있다면 마땅히 그에 상응한 모든 책임을 져야 하는 것은 자명하다”면서도 “사실을 호도해 국론분열을 초래하고 국민혼란을 부추기는 세력이 있다면 국민의 이름으로 반드시 심판대에 세워야 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서울=박명규 기자 mkpark0413@cctoday.co.kr

저작권자 © 충청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