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면도 백사장 대하축제 성황리 마쳐 ‘맨손 물고기잡기 체험’ 관광객 호응

▲ 태안 안면도 백사장 대하축제에 관광객이 42만여명이 다녀간 것으로 집계돼 전국에 태안의 위상을 알렸다. 사진은 맨손물고기잡기대회 모습. 태안군 제공
태안 안면도 백사장 대하축제에 관광객이 42만여명이 다녀간 것으로 집계돼 전국에 태안의 위상을 알렸다.

태안군에 따르면 안면읍 백사장항에서 지난달 27일부터 26일까지 한달간 열린 ‘제15회 태안 안면도 백사장 대하축제’에 전국에서 찾아온 관광객이 42만여명이 이곳을 다녀갔다.

이번 축제기간에는 자연산 대하의 참맛을 함께 즐기며 맨손 물고기 잡기 체험, 수산물중량 맞추기, 관광객 장기자랑 등 다양한 체험과 공연을 함께 즐길 수 있는 축제로 거듭나 126억원의 조수입이 추정되는 등 태안의 지역경제 활성화에 한몫을 했다는 평가다.

특히 토·일요일과 휴일마다 실시한 대하와 꽃게 등 물고기를 맨손으로 잡아보는 ‘맨손 물고기 잡기 체험’은 어린이와 함께 방문한 가족은 물론 연인들에게 잊지 못 할 즐거운 체험축제로 호응을 받으며 축제의 핵심으로 이미지를 부각시켰다.

축제 관계자는 “장기간 경제침체 등으로 관광객이 감소하지 않을까 걱정했으나 지난해보다 6%가량 늘어난 많은 관광객이 다녀가며 성공적인 축제를 개최해 매우 기쁘다”며 “축제기간 대하가격 안정화 노력 및 대하시식회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펼친 것이 많은 인기를 끈 것 같다”고 말했다.

태안=박기명 기자 kmpark3100@cctoday.co.kr
저작권자 © 충청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