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1월4일 세계대회 참가

(사)대한로봇축구협회가 주관하고 국제로봇올림피아드위원회(이하 IROC)가 주최한 '제6회 국제로봇올림피아드' 한국대회 입상자가 발표됐다.

IROC는 지난 9일 대전 엑스포과학공원에서 막을 내린 이 대회 6개 부문별 대상 수상자에게 과기부·산자부·정통부 장관상을 시상하는 한편 그 외 입상자에게 IROC위원장상 등을 각각 수여했다고 24일 밝혔다.

시상자 가운데 초등부 창작 부문에 참가한 서울 영본초 '원솜'팀의 정원국 학생은 백혈병이라는 힘겨운 고통 가운데도 식물의 광합성에 필요한 이산화탄소를 드라이아이스로 공급하며 식물을 재배하는 우주 농부로봇 'COSMO FARMER'를 선보여 과기부 장관상 수상의 영예를 차지했다.

이들은 오는 11월 4일부터 한국과학기술원(KAIST)에서 열리는 국제로봇올림피아드 세계대회에 참가할 예정이다. 다음은 각 부문별 대상 수상자 명단이다.

로봇미로찾기 ▲이지훈(인천 삼산초) ▲상일로보1팀(부천 상일중) ▲세바팀(서울 관악여자정보고) ◇보행로봇장애물 ▲로보랩스카이팀(부산교육연구정보원) ▲스피리트Ⅱ팀(송도중) ▲팥이통통팀(금정전자공고) ◇로봇서바이벌 ▲포에버팀(용정초) ◇계단오르내리기 ▲크레디트팀(천안신용초) ▲날아라 슈퍼맨팀(부산교육연구정보원) ▲이카루스팀(수내고) ◇FIRA 로봇축구 ▲매지션팀(양정초) ▲슈마팀(대천리중) ▲다크호스팀(인천학익고) ◇창작부문 ▲원솜(서울 영본초) ▲버섯팀(월촌중) ▲건달프팀(금정전자공고)?
저작권자 © 충청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