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소열 서천군수, 농촌자원개발 포럼서 밝혀

나소열 서천군수가 지난 17일 오후 서울 양재동 농축산물유통센터 3층 중회의실에서 열린 삶의 질 높임과 농촌자원 개발 포럼에 참석해 열띤 토론을 벌였다.

이날 전국에서 유일하게 지방자치단체장 대표로 참석한 나소열 군수는 지정 토론에서 향토재산 중 하나인 한산모시의 향토산업 육성 방안을 정부에 제시하면서 "주제 발표 내용 및 정부정책을 현장에서 적용시 주민의식, 법 규제 및 예산 등의 문제점이 있는 만큼 현장 감각과 실질적인 농업인의 삶의 질을 향상시킬 수 있는 정책이 필요하다"고 지적했다.

농업기반공사와 새국토연구협의회 주관으로 열린 이번 행사는 그동안 지속되어 온 농업의 쇠퇴에 더해 WTO/DDA, FTA 등 시장 개방으로 농촌경제의 극심한 침체를 돌파하기 위해 농촌이 가지고 있는 공익적 기능 회복과 농촌 어메니티 자원을 활용한 산업화를 모색하기 위해 실시됐다.

이번 토론회는 '삶의 질 향상을 위한 농촌 개발 방향'이라는 주제로 농림부, 농업기반공사의 관계자들의 주제 발표에 이어 종합 토론이 이어졌으며, 농촌 자원을 효율적으로 활용해 농촌 주민의 삶의 질을 크게 높이고, 농업인 소득을 증대시킬 수 있는 농촌 개발을 성공적으로 추진하기 위한 다양하고 참신한 방안들이 쏟아졌다.?
저작권자 © 충청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