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
? ? ?
?

충남지체장애인협회는 명실상부한 충남의 대표적인 장애인단체이다. 장애인의 복지증진을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하고 있다.

고유가와 물가 급상승이란 불안한 국가경제와 장애인의 목소리를 외면하는 장애인복지정책을 뒤돌아보면서 얼마나 불안과 절망이 다가오는지 짐작이 가고도 남는다.

이러한 어려운 시기에 협회장이라는 중책을 맡았다. 앞으로 협회를 비롯한 산하기관의 역량을 극대화할 것이다. 기존 사업들이 장애인의 욕구에 부응하도록 변화도 두려워하지 않겠다.

또 신규 사업을 확대하는 등 협회가 충남의 장애인 대표단체로서의 면모를 확고히 하고 위상을 더욱 키워나갈 수 있도록 하겠다.

협회의 주요 사업은 민원 상담, 편의시설 지원, 시설 설치, 직업재활, 재활사업 등으로 나뉜다. 민원상담소의 경우 의료상담과 교육·구인·결혼 등 16개 분소 실무자 교육을 병행하고 있다.

편의시설 역시 기술적 지원은 물론 장애인 편의시설 설치에 필요한 기술 및 매뉴얼을 개발해 보급하고 있다.

사업을 수행하는 각 부처의 제도적인 연계성 확보와 장애인 업무의 효율화 촉진 및 네트워크에 따른 다양한 영역에서 지속해서 지원 교육·정치·경제·사회·문화 분야에서 적극적으로 재활자립의 계기를 마련하겠다. 앞으로 우리 협회가 더욱 견고하고 부상할 수 있도록 장애인과 비장애인의 많은 관심을 바랄 뿐이다.

저작권자 © 충청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