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OSCA 세종시·충남도회는

? ?
?
? ? ?
?

대한전문건설협회(KOSCA) 세종·충남도회는 1985년 전문건설업자들의 권익옹호와 업계발전을 도모하고 정부 위탁업무 등을 담당하기 위해 설립됐다.

현재 2400여 회원사로 구성된 KOSCA 세종·충남도회는 지역경제발전과 전문건설인의 위상제고 등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

전문건설업의 육성발전은 물론 건전한 건설문화 정착 및 사회공헌활동 부문에서도 굵은 땀방울을 흘리고 있다.

KOSCA 세종·충남도회는 전문건설인의 권익보호 뿐 아니라 지역행사 등에 적극적으로 참여, 지역경제인의 역할을 다할뿐 아니라 건설인 자녀 학생들에 대한 장학금 지원등 기업인의 사회 책무를 다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또 매년 '불우이웃돕기 성금'과 '사랑의 쌀' 전달 등 지역사회를 위한 다양한 활동도 전개하고 있다. 특히 '사랑의 집고치기' 사업은 협회 회원들의 뜻을 모아서 2007년부터 추진해 온 것으로 사업을 진행할 때마다 지역 회원들과 관공서 등 관계자들의 적극적인 참여를 통해 지역에서 큰 호응을 불러일으키고 있다.

'사랑의 집고치기' 사업은 지역민들에게 전문건설인들에 대한 인식을 새롭게 하고 전문건설협회 회원들의 위상제고에도 큰 몫을 하고 있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협회 관계자는 “'사랑의 집고치기'사업은 그 동안 우리 협회에서 중점사업중의 하나로 추진해온 사업으로 이를 좀 더 활성화시켜 협회차원에서가 아니라 지역의 전문건설업체 모두가 참여하는 하나의 축제의 장으로 만들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전홍표 기자 dream7@cctoday.co.kr

김택환 KOSCA 세종시·충남도회장은

△약력

-대한전문건설협회 세종시·충청남도회 제10대 회장(현)

-대한전문건설협회 중앙회 부회장(현)

-대보산업㈜ 대표이사

-전의 산업단지 주유소 대표

-충남 테니스협회장(현)

-국제로타리 3620지구 온아로타리 회장

-천안세무서 세정발전위원

-온양문화원 이사

-아산시 온천동 주민자치위원장

-재단법인 서산장학재단 아산시 지부장

-한국 폴리텍Ⅳ대학 발전위원회 회장

△상훈

-국토해양부 장관 표창

-문화체육부장관 표창

-천안세무서장 표창

저작권자 © 충청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