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족단위 참가 물결 쇄도
활동하며 소통·배려 키워

▲ 사랑의 일기 연수원에서 가족단위 큰잔치가 열리고 있다. 사진은 그랜드스타랙스클럽(전국자동차동호회) 큰잔치 모습. 사랑의 일기 연수원 제공

인간성회복운동추진협의회(대표 고진광·이하 인추협)가 개최한 2013 사랑의 일기 큰잔치(대축제)에 가족단위 신청이 쇄도하고 있다.

12일과 13일 1박 2일 일정으로 사랑의 일기 연수원(원장 고진천)에서 열린 이번 행사에는 그랜드스타랙스클럽(전국자동차동호회) 가족들 200여명이 참여해 깊어가는 가을의 정취를 마음껏 즐겼다.

이들은 고구마·땅콩 캐기, 밤줍기 등을 통해 수확의 큰 기쁨을 느꼈으며, 사랑의 길 숲·꽃밭 만들기 등의 봉사활동을 통해 연수원을 아릅답게 가꿨다. 또한 이들은 인추협 고진광 대표의 강연을 통해 가족의 소중함, 소통과 배려, 이웃사랑 정신을 되새기기도 했다.

특히 이번 행사 참가자 전원은 연수원~조치원역~부산에 이르는 카퍼레이드를 벌여 ‘사랑의 일기 큰잔치’를 알렸다.

사랑의 일기 큰잔치(대축제)는 앞으로 2주간 개인 단위 가족들에게 연수원을 개방할 예정이며, 세종시 관내 초·중·고 모든 학교에서 일일체험 프로그램도 진행할 예정이다. 한편 지난 6일 개막행사를 가진 2013 사랑의 일기 큰잔치(대축제)는 오는 12월 중순까지 진행된다.

세종=황근하 기자 guesttt@cctoday.co.kr

저작권자 © 충청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