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령시자원봉사센터 지역민 호응

보령지역 소외된 이웃과 지역에 자원봉사의 참뜻을 실천할수 있도록 밀 알이 되고 있는 보령시자원봉사센터가 지역주민들의 사랑을 한몸에 받고있다.

보령시자원봉사센터(센터장 김동윤)는 지역내 자원봉사자 발굴과 교육, 지원, 육성, 수요처 발굴 등 자원봉사의 시작과 끝을 이어주는 첨병역할을 하고 있다는 평가다.

분야별로 전문적이고 다양한 사업을 전개함으로써 인적, 물적, 전문분야의 재능기부 등 자원봉사 인프라의 네트워크가 실력을 발휘하고 있는것이다.

시자원봉사센터는 2만 3000여 자원봉사자와 지역내 115개 봉사단체로 이루어져 읍면동 구석구석 자원봉사자의 손길이 사랑을 전달하고 있으며 각종 자원봉사 프로그램을 다양하게 전개해 자원봉사 단체의 진면목을 보여주고 있다.

2013년 시 자원봉사센터의 사업현황을 살펴보면 △자원봉사 문화확산을 위해 매월 소식지를 발간해 각 단체 별 봉사활동 상황을 시민들에게 홍보하는데 주력하고 있다. △자원봉사 평생교육 및 지원을 위해 자원봉사대학 운영과 찾아가는 방문교육을 실시해 자원봉사 기초교육도 충실히 하고있다.

10여년을 넘게 봉사활동의 최일선에 있는 김동윤 자원봉사센터장은 “센터 직원들의 어려운 생활여건 속에서 지역 봉사단체와 참 봉사의 활동을 펼치고 있으며 더욱 열심히 해 주위 어려운 분들에게 도움이 될수 있는 순수 자원봉사센터로 거듭나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보령=송인용 기자 songiy@cctoday.co.kr

저작권자 © 충청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