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산군은 지난 1일 문예회관에서 군 산하 전 직원을 대상으로 공무원 친절교육을 했다.

공무원 친절교육은 예산군이 추진 중인 군민 만족도를 위한 주민평가제 운영의 일환으로 개최된 것으로 지난 4월 1차 친절교육에 이어 이번에 두 번째로 실시했다. 이날 교육에서는 CS/스피치 연구원 윤진아 강사를 초빙해 상반기 민원처리 주민 만족도와 공무원 전화친절도 1차 결과에 대한 리뷰를 실시하고 고객 눈높이에 맞는 행정서비스 요령 등 교육을 했다.

군은 매년 군민 만족도 제고를 위해 유기한 민원 신청 경험 있는 민원인 1000명을 대상으로 민원처리 주민 만족도 조사와 민원인을 가장한 전화 모니터를 통해 예산군 공무원의 전화 친절도 평가를 했다. 이번 교육을 통해 하반기에 더 높은 만족도가 나올 수 있도록 만전을 기할 예정이다.

장석주 민원봉사과장은 “군 산하 공무원들의 업무 수행에 있어 한층 성숙한 서비스 정신을 가지고 주민에 좀 더 다가가는 행정을 펼칠 수 있도록 친절도 향상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예산=윤여일 기자 y3385775@cctoday.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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