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

미국프로야구 메이저리그에서 활약을 펼칠 '괴물 투수' 류현진(26·로스앤젤레스 다저스·사진)이 본격적인 시즌 준비에 들어가는 포부를 밝혔다.

류현진은 23일 인천공항을 통해 미국 로스앤젤레스로 출국하기 전 취재진과의 인터뷰에서 "두자릿수 승수 등 목표는 예전과 다름없다"며 "첫해니 신인왕을 꼭 차지하고 싶다"고 각오를 다졌다.

탈삼진에 대해서도 욕심을 숨기지 않은 그는 "미국 선수들은 힘이 좋으니 맞춰 잡기보다 처음부터 전력으로 투구할 생각"이라며 "최대한 낮은 공을 던질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포스팅시스템(비공개 경쟁입찰)으로 메이저리그 진출을 타진한 류현진은 지난달 다저스와 6년간 총액 3천600만 달러의 계약을 성사시켰다.

현재 다저스에서 3~4선발감으로 거론되고 있는 류현진은 "3~4선발로 뛰기 위해서는 캠프 동안 얼마나 보여주느냐가 중요하다"며 "처음이라고 무리하지 않고 한국에서처럼 서서히 몸을 끌어올릴 것"이라고 설명했다. 그는 "통역이 마운드에 올라올 수 있으니 불편한 점이 없을 것"이라고 덧붙였다.

류현진은 미국에서 성공하기 위한 첫 번째 과제로 '체력 관리'를 꼽았다.

그는 "미국은 한국보다 경기 수가 많아 더 많이 등판해야 하고, 등판 간격도 잦다"며 "체력 운동을 많이 해야 할 것"이라고 지적했다. 연합뉴스

저작권자 © 충청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