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시는 이달부터 정부민원포털 '민원24'(www.minwon.go.kr)를 통해 연말정산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고 21일 밝혔다.

‘민원24'는 행정기관을 방문하지 않고, 인터넷을 활용해 각종 민원서류를 신청·발급할 수 있는 정부 온라인 민원포털창구이다. 주민등록표 등·초본은 물론 장애인 증명서, 외국인등록 사실증명, 국민기초생활수급자 증명서 등 연말정산에 필요한 관련 서류 대부분을 무료로 즉시 발급 받을 수 있는게 특징이다.

'민원24' 회원이 아닌 경우, 은행·우체국 등 가까운 금융기관에서 공인인증서를 발급 받은 후 접속, 해당 민원 신청내용을 입력하고 신청결과를 확인해 출력하면 된다.

단 가족관계등록 서류는 우편신청만 가능하며, 읍·면·동주민센터나 시청 민원실 등을 방문해 발급받을 수 있다.

이윤희 시 민원총괄담당은 "민원서류 발급 시 정부 민원포털 '민원24' 명칭과 웹사이트 주소를 반드시 확인한 후 이용해달라"고 말했다.

세종=이승동 기자 dong79@cctoday.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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