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여군-에버랜드 MOU 체결

▲ 부여군은 2일 청소년수련원에서 2013년 지역경제 신활력 창출을 위한 비전 선포식을 개최했다. 부여군 제공

부여군(군수 이용우)이 2013년 지역경제 신활력 창출을 위한 비전 선포식을 개최했다. 2일 오전 11시 청소년수련원 실내경기장에서 열린 비전 선포식에는 기업인, 농공단지대표, 소상공인, 이장, 행복지원여성모니터 등 1700여 명이 참석했다.

이날 비전 선포식은 최근 롯데의 3단계 시설투자와 정부의 백마강 친수구역개발, 금강의 계열사 이전, 은산2농공단지 분양, 삼성에버랜드 ㈜와의 굿뜨래 농산물 공동출하 등 어느때 보다 기업하기 좋은 도시로 변화한 데 따른 것으로 이러한 변화를 부여의 신성장 동력으로 적극 활용해 기업과 지역이 공존공영의 동반자로서 더욱 살기좋고 희망이 있는 도시로 발전하기위해 마련됐다.

이날 비전 선포식에서는 부여군과 삼성에버랜드 ㈜의 굿뜨래 농산물 농식품 판매 활성화를 위한 MOU 체결식과 아울렛, 농업체험 전시관, 스파빌리지, 놀이공원, 생태공원 등의 계획을 담은 롯데투자 설명회가 있었다.

이어 관내기업현황 및 중견기업체 투자유치계획, 시내상권 활성화 구역지정과 후반기 군정10대 비전제시, 지역개발전략 등 지역개발 비전 제시보고가 이뤄지고, 이용우 군수의 지역경제 신활력 창출의지를 천명한 가운데 기업인 대표, 상업인 대표가 상생 다짐을 낭독하는 등 다양한 퍼포먼스가 진행됐다.

노진호 기자 windlake@cctoday.co.kr

저작권자 © 충청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