괴산군, 저소득층 교육 활성 홈패드·키봇 보급

▲ 괴산군은 21일 군수실에서 KT 관계자, 지역아동센터, 괴산군다문화가족지원센터 관계자 등이 참석한 가운데 스마트 홈패드, 키봇2 단말기 전달식을 갖고 학습 기자재를 보급했다. 괴산군 제공

괴산군은 저소득층 교육 활성화를 위해 지역아동센터에 스마트홈패드를, 다문화가족지원센터에 키봇을 학습 기자재로 구매해 보급한다. 군에 따르면 22일 KT관계자, 지역아동센터, 괴산군다문화가족지원센터 관계자 등 스마트 홈패드, 키봇2 단말기 전달식을 갖고 학습 기자재를 보급했다고 밝혔다.

이번에 군에서 구입하고 KT에서 무상보급한 스마트 홈패트 21대(괴산군 15대, KT 6대)는 지역아동센터로 보급해 방과후 학생들이 첨단 교육용 IT기기 스마트홈 패드로 수업을 받을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할 계획이다. 또 키봇 단말기 6대(괴산군 3대, KT 3대)는 다문화가족에게 보급해 아이 교육 및 언어학습 기회를 제공하게 된다.

지역아동센터 학생들이 주로 활용하는 교육콘텐츠는 스마트홈패드에서 제공하는 초·중등학습, 명사특강, 스마트 에듀를 통해 제공되는 동영상 강의, EBS 교육자료 등이다.

아울러 다문화가족지원센터에 보급되는 키봇은 아이들에게 친숙한 로봇 형태의 생김새와 1만여 편의 다양한 교육 콘텐츠를 보유하고 있어 특히 조기언어 습득에 많은 도움을 줄 것으로 보인다.

괴산=곽승영 기자 focus5052@cctoday .co.kr

저작권자 © 충청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