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양군 고추·구기자 축제, 8월 7일부터 3일간 열전
요리경연 등 참가자 모집

? ?
?
청양군은 오는 9월 7일부터 9일까지 3일간 청양시장 일원에서 ‘제13회 청양고추·구기자 축제’를 개최키로 하고 축제 이벤트 행사에 참여할 대상자를 전국적으로 모집하고 있다. 군은 이벤트 행사로 △전국 5000원 매운밥상 요리경연대회 △청양고추 장인을 찾아라 프로그램을 운영키로 하고 참여할 대상자를 모집하고 있다.

매운밥상 요리경연 대회는 5000원 이하의 1인분 재료비로 밥상을 차려야 하며, 참가 대상은 요리 전문가를 제외한 대한민국 국민이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접수기간은 8월 10일~28일 18시까지로 고추와 구기자를 활용한 양식, 한식, 퓨전음식 등 제한이 없으며, 1차 서류심사를 거쳐 총 35팀이 본선에 진출한다.

또한 ‘청양고추 장인을 찾아라’프로그램에 참여할 대상자도 모집한다. 고추 꼭지따기, 고추 썰기 등으로 축제기간 동안 매일 진행되며 신청은 20일까지로 매회 우승자에게는 상품으로 농특산물이 증정된다.

이밖에 ‘청양을 주제로 한 개사곡 및 통기타 동호인 경연대회’에 참여할 희망자도 공개 모집하고 있다. 접수기간은 오는 20일까지며 개사곡 주제는 △청양구기자 명품고추 등 농특산물의 우수성 홍보 △청양군을 널리 홍보할수 있는 내용 등이며 입상자에게는 시상금이 각각 지급된다.

외에도 청양사랑 UCC공모전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이 준비되어 있다. 각 프로그램에 참여를 원하는 사람은 청양고추·구기자축제 홈페이지(www.cygg.kr) 또는 청양군청 농업지원과(041-940-23 01)로 문의하면 된다.

청양=이진우 기자 ljw@cctoday.co.kr

저작권자 © 충청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