허위사실 유포·공약 미이행 책임 등 공격 수위 높여

4·11총선 민주통합당 서재관 후보(제천·단양)가 새누리당 송광호 후보를 겨냥한 공세 수위를 한층 높이고 있다. 허위사실 공표 혐의로 검찰에 고소한 데 이어 지켜지지 않은 공약 등을 조목조목 따지면서 송 후보를 압박하고 있다.

서 후보는 지난 6일 제천시청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그동안 방송 토론회에서 제기된 현안 쟁점에 대해 송 후보는 적극 해명하라”고 촉구했다. 서 후보는 송 후보에게 △단양 수중보 건설 문제 △‘국회의원직을 걸고, 한미 FTA 반대하겠다’는 유권자와의 약속을 지키지 않은 문제 △부자 감세 법안인 종부세 개정법률안에 찬성하고도, 19대 총선에서는 종부세 부활을 공약한 이유 △딸을 국회 5급 비서관으로 채용한 문제 △정치 후원금을 ‘순금 배지’ 제작에 사용한 문제 △18대 총선 공약을 이행하지 않은 문제 등을 따져 물었다.

서 후보는 그러면서 “유권자들이 올바른 판단을 할 수 있도록 솔직하게 답해 달라”고 압박했다. 단양 수중보 사업에 대해서는 핏대를 올렸다. 그는 “송 후보가 공적을 가로채는 바람에 유권자들이 오해하는 등 피해를 입어 고소했다”고 강조하면서 “공적인 사업에 대해 허위사실을 공표한 것은 개인의 문제가 아닌 만큼, 모든 유권자들에게 사과해야 한다”고 목청을 높였다.

또 “송 후보는 수중보 건설 사업이 16대 때의 노력으로 17대 때 결정됐으니, 당시 의원이 된지 3개월 밖에 안 된 서 후보는 한 일이 없다는 억지 주장을 펴고 있다”며 “17대국회는 2004년 5월 31일 개원했고, 수중보 사업은 한참 후인 2005년에 결정된데다, 당시 상임위를 행자위에서 건교위로 옮기는 등 많은 노력을 했는데도, 한 일이 없다는 것은 말도 안 된다”고 따졌다.

이어 “송 후보는 마치 자신의 공적을 내가 과실만 따 먹은 것처럼 유권자들을 호도하고 있다”며 “자신이 당선될 목적으로 과거의 진실을 왜곡, 날조하는 송 의원은 법의 심판을 받아야 한다”고 경고했다.

이에 대해 송 후보 진영은 “과거를 문제 삼는 네거티브 공세에 대꾸할 이유가 없다”며 “지역 발전을 위한 미래 지향적 발전 정책에 대해서만 논할 것”이라고 일축했다.

특별취재팀 cctoday@cctoday.co.kr

저작권자 © 충청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