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청투데이 연중 스승존경 캠페인] 이효석 봉산초 교사

이효석 교사(35)는 3년 전 봉산초에 부임한 이래 농산어촌 연중 돌봄학교를 담당하고 있다.

도시지역에 비해 상대적인 문화적 박탈감에 빠질 수 있는 학생들을 대상으로 인근 시설인 덕산 스파캐슬을 활용해 수영 체험학습을 실시하고 있다.

또 사과 농장 체험학습, 갯벌 체험학습 등을 추진, 학생들이 습득해야 할 지식을 교과서에 의존하지 않고 체험을 통해 스스로 터득하도록 배려했다.

더욱이 올 겨울에는 겨울스포츠 체험학습을 무주리조트에서 실시할 계획이다. 전교생 25명의 학생이 참여하는 이번 체험학습에 사용되는 예산 전액을 학교에서 지원할 방침이다.

특히 예산군 과학교사 자율연구 모임을 주관하면서 올 한 해에만 3~6학년 과학과 교사용 지도안 60차시, 자유탐구 4개 영역 4차시, 교과서 대체 실험 25종을 개발해 예산군내 초등학교에 보급하기도 했다. 그 결과 이 교사는 수업연구대회 입상, 교육자료전 2등급 입상 및 초등학생 미술 실기대회 지도교사 교육감 표창 2회, 교과교육연구회 우수 운영 교육감 표창을 수상하기도 했다.

지난해에는 과학의 날 유공교원으로 교육과학기술부 장관 표창을 받는 등 여러 방면에서 모범이 되는 교사다.

신상진 교장은 "이 교사는 업무 추진 능력이 탁월하다”며 “수업 능력 향상과 꾸준한 자기 연찬을 통해 후배들에게도 좋은 귀감이 되는 컨설턴트로서의 역할을 성실히 수행하고 있는 유망한 교사"라고 말했다.

이승동 기자 dong79@cctoday.co.kr

저작권자 © 충청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