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안시사회복지협의회(이하 천사협)는 오는 15일 천안삼거리공원에서 개최하는 제8회 천안시사회복지축제와 연계해 전국 최초로 온·오프라인 혼합 자원봉사교육 프로그램인 ‘청소년 자원봉사 대탐험’을 진행한다.

천사협에 따르면 청소년들에게 사전교육이나 아무런 정보 없이 진행돼 온 자원봉사 참여에 대해 사전교육 및 정보를 제공해 보다 의미 있게 자원봉사에 참여할 수 있도록 온라인 교육을 제작했다.

이에 따라 천사협은 오는 15일까지 인터넷 강의 2시간과 오프라인 체험 프로그램 2시간의 자원봉사를 운영한다.

인터넷 강의에서는 ‘자원봉사란 무엇인가’라는 주제로 자원봉사에 대한 이해와 자원봉사자의 역할과 태도, 현장에서의 경험을 통한 자원봉사자의 선택과 집중에 대한 강의가 진행된다.

이와 함께 올해로 8회째 맞이하는 천안지역 대표 사회복지축제인 천안시사회복지축제에 대해 소개하고 자원봉사 체험 프로그램에 참가할 수 있는 방법을 소개한다.

한편, 이번 청소년자원봉사대탐험을 참여하기 위해서는 천안시사회복지협의회(www.cacsw.or.kr)의 팝업창을 통해 www.sonagi.tv에 접속해 인터넷강의를 수강하고 오는 15일에 개최되는 제8회 천안시사회복지축제에 선착순으로 2시(200명), 3시(200명), 4시(100명)에 신청하면 된다.

천안=최진섭기자heartsun11@cctoday.co.kr

저작권자 © 충청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