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안택시업계, 12일 영업권 분쟁조정회의 제출

천안아산역 택시사업 공동구역 조정에 앞서 고속철 승객 수와 행선지 등에 관한 구체적인 조사가 진행되고 있어 결과에 관심이 쏠리고 있다.

천안시 택시업계는 택시사업 공동구역 조정을 위해서는 천안과 아산의 지역별로 고속철 이용객 수와 행선지 등에 관한 자료가 필요하다는 판단에 따라 조사에 임하게 됐다고 밝혔다.

이번 조사는 8, 9일 양일간 12명의 인원이 투입되며 조사방식은 ▲국도 21호선 진입로 ▲불당동 택시쉼터 등 2곳에서 천안과 아산지역을 구분해서 이뤄지게 된다.

택시업계는 이번 조사 결과를 토대로 오는 12일 예정된 행정부지사 주재의 택시영업권 분쟁조정회의에서 택시사업 공동구역 조정을 요구할 방침이다.

김해경 천안시 개인택시지부장은 "천안택시 이용을 바라는 승객들의 요구를 충족시키기 위해 택시사업 공동구역 조정은 반드시 필요하다"며 "고속철 승객 현황을 정확히 파악해 이 자료를 충남도에 제출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한편 지난 1일 고속철 개통 이후 천안 택시업계는 "역사 명칭이 천안아산역으로 돼 있는 만큼 천안 택시가 이곳에서 영업을 하는 것은 당연한 일"이라고 주장하고 있는 반면 아산 택시업계는 "행정구역상 엄연한 아산시 땅인데 천안 택시가 영업을 하는 것은 말도 안된다"고 강하게 반발하고 있다.
?
저작권자 © 충청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