친환경농법 소비자신뢰

전자상거래를 통해 청정 농산물인 천안 아우내오이로 고소득을 올리는 여성 농업인이 있다.

천안시 병천면 봉황농장 조영숙(41)씨는 지역 특산물인 병천 아우내오이의 경쟁력과 인지도를 중점 소개하고, 인터넷 판매까지 할 수 있는 홈페이지(524co.co.kr)를 개설해 운영하고 있다.

이 사이트에는 오이 육묘부터 수확까지의 생산과정과 오이를 이용한 요리법, 가격정보, 구입방법 등 각종 정보를 그림과 함께 소개, 소비자들이 안심하고 구매할 수 있도록 배려했다.

이 사이트를 이용해 구매할 경우 신선도가 높은 오이를 하루 만에 받아 볼 수 있고, 일반 농산물쇼핑몰과는 달리 소비자들이 품질을 눈으로 직접 확인할 수 있는 장점 등으로 주부들에게 인기가 높다.

이 사이트는 조씨 부부가 사육하는 한우의 우분을 발효해 오이 퇴비로 활용하는 친환경농법에 의한 생산과정을 공개, 소비자들에게 신뢰를 심어주고 있다.실제로 친환경농법으로 재배한 조씨의 아우내오이는 지난해 11월 제12회 전국 으뜸농산물 전시회에서 채소 부문 대상을 수상할 정도로 크게 인정을 받았다.조씨는 이 홈피를 천안시 농업기술센터에서 운영하고 있는 농산물 쇼핑몰 천안팜(041sijang.co.kr)에 링크시키는 한편, 다음(daum.net) 등 유명 검색사이트와 농·특산물 관련 카페에도 올려놓았다.

조씨는 "전자상거래를 운영하면서 매출이 부쩍 늘고 있는 추세"라며 "친환경 재배과정을 홈피에 올려놓은 것이 소비자들에게 어필한 것 같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충청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