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속보>= 대전 시티즌이 대주주인 계룡건설의 지원과 대전시의 지원금 모금액 등으로 운영될 전망이어서 공중분해 위기를 넘겼다.

계룡건설은 지금까지 행사했던 구단 경영권을 시민 협의체에게 넘기기로 했다.

염홍철 대전시장은 16일 시청 기자실에서 대전 시티즌 회생 대책과 관련, 기자회견을 갖고 대전 시티즌 발전시민협의회(가칭·이하 시민협)에게 구단 운영에 관한 일체의 권한을 넘기고 구단 운영비 마련방안 등을 계룡건설과 합의했다고 밝혔다.

이 안에 따르면 대전시는 빠른 시일내에 지역 경제계, 축구계,시민단체 대표 등으로 구성된 시민협을 구성해 내년 시즌 구단 운영을 맡기고 경우에 따라 시한을 연장할 수 있다.

계룡건설은 이달 말까지 한국프로축구연맹 발전기금 20억원을 제외한 구단의 미불금 및 부채를 제로화해 시민협에 구단을 인계키로 했다.

아울러 구단 경영에는 참여하지 않지만 최소한 구단 운영비의 흐름을 파악하기 위해 감사를 선임, 예산편성안과 기채 승인안에 대해서만 관여키로 했다.

구단 운영비는 계룡건설이 내년 시즌 12억원 이상을 지원하고, 다른 기업의 협조 등을 받아 마련할 계획이다.

대전시는 이를 위해 향토기업 후원 및 ARS 모금, 후원회 결성 및 연간회원제 확대 등을 추진하고 월드컵경기장 사용료 감면과 구단의 광고수입을 늘리기 위해 행정적인 지원을 아끼지 않기로 결정했다.

대전시는 또 구단 운영이 장기적으로 안정될 수 있게 대기업 매각과 컨소시엄 구성 등 다각적인 방안을 병행키로 했다.

저작권자 © 충청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