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양대 교수 3명의 서적이 인기 절정의 베스트셀러 반열에 올랐다.

출판업계에서 지방대 교수의 저서가 한꺼번에 베스트셀러에 오르는 것은 극히 드문 일로, 화제를 낳고 있다.

안상윤 (병원경영학)교수가 자신의 벤처기업 경영 경험을 바탕으로 저술한 '부자가 되고 싶다면 지금 당장 장사를 시작하라'는 올 4월에 출간돼 이미 2만부 정도가 판매됐다.현재 국내 최대 인터넷 서점인 '예스 24시' 창업 관련 분야에서 상위 랭크 중인 안 교수의 작품은 젊은이들에게 자신의 전공과 적성을 살려 사업과 영업직에 뛰어드는 사고의 변화를 제시했다.

소설 '허균, 최후의 19일', '나, 황진이' 등의 저자로 널리 알려진 문학평론가 김탁환 교수(문학영상창작학)는 서포 김만중의 '사씨남정기'를 소재로 한 역사 추리소설 '서러워라, 잊혀진다는 것은'이란 작품을 선보였다.

서포의 작품을 인현황후의 복귀와 서인의 정권 재창출 의지를 담은 정치 소설로 묘사한 김 교수는 이번 작품에 의문의 살인사건에 추리기법을 도입해 읽는 재미를 배가시켰다.

김원중 교수(중국언어문화)가 번역한 '삼국유사'는 MBC프로그램의 12월 도서로 선정되면서 베스트셀러 순위에 오르고 있다.

김 교수는 친숙한 문맥을 통해 고전과 역사서가 결코 읽기 어려운 책이 아니라는 확신을 일반인에게 알려 역사서의 새로운 전기를 마련했다는 평이다.

저작권자 © 충청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