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7~18일 공주생명과학고서 개최

충남 농업계 고등학교의 축제 한마당인 ‘충남FFK전진대회’가 오는 17일부터 18일까지 2일간의 일정으로 성대하게 공주생명과학고등학교(교장 주진영)에서 개최된다.

‘리더십과 창의성 배양을 통한 선진 농업과학인 육성’이라는 주제로 열릴 이번 대회는 식물자원, 동물자원, 식품가공, 농공, 농업유통, 조경임업 등 6개 종목의 일반 경진, 가정과제, 학교과제, 창의성과제 등 3개 종목의 과제 발표, 화훼장식, 제과·제빵, 조경설계 등 3개 종목의 실습경연 외에 FFK 골든벨, 농업교사 현장연구 등 총 14개 종목에서 다채롭게 진행된다.

이번 대회에서는 학생들의 경진, 실습분야 경연과 함께 공주생명과학고등학교 박찬재 교사의 ‘모둠학습을 통한 효율적인 실기지도 방안’ 등 총 10명의 교사가 현장연구 발표를 할 예정이며, 상위 입상자들은 오는 9월 충북 청주에서 개최되는 전국FFK전진대회 출전자격을 얻게 된다.

이외에도 공주생명과학고등학교의 고유 브랜드인 ‘빛뜨란’ 생산품목 외 9개 학교의 현황소개와 지역 농특산물, 야생화, 연계대학 부스가 대회장 주변에 전시될 예정이다.

1972년에 발족한 FFK(Future Farmer's of Korea)는 전국농업고등학교에서 중등 농업교육의 발전과 미래의 성공적인 농산업인 육성을 목표로 하고 있으며, 변화하는 사회 속에서 시대 변화에 부응하고, 창의적인 진로 개발에 중점을 두어 실시하고 있다. 공주=오정환 기자 jhoh5882@cctoday.co.kr

저작권자 © 충청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