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스트리밍방식 채택 고화질 3차원 동영상 체험

대덕밸리 무선 동영상 압축 솔루션 전문업체인 라이브젠이 개발한 K-플레이어는 동영상 압축 부분과 원격 동영상 압축 기능이 뛰어난 고화질의 모바일 전용 동영상 플레이어다.

이 제품은 100% 소프트웨어 구현 방식을 적용, 이용자들이 플레이어를 다운로드해 사용할 수 있도록 했다.

K-플레이어를 다운로드받으면 일반 휴대폰 사용자들도 최신형 단말기를 고가로 구입하지 않아도 3차원 영상 서비스를 체험할 수 있는 것이다.

기존 정지 영상 다운로드 방식을 넘어선 실시간 동영상 스트리밍 방식을 채택한 이 제품은 영상 압축 알고리듬을 적용해 동양상을 평균 10∼16배로 압축시킬 수 있어 컬러 단말기에서도 뛰어난 화질을 자랑한다.

또 기존 동종의 제품과는 달리 CPU 점유와 배터리 소모량을 최소화해 영상 신호 처리시 소요되는 계산량을 획기적으로 감소시켜 열악한 휴대폰 환경에서도 빠른 재생 속도를 구현한다.

이 제품을 PC에서 다운로드한 후 USB 카메라와 연동할 경우 PC 카메라를 통해 포착되는 동영상을 휴대폰에서 실시간으로 확인할 수 있게 돼 모바일 원격 감시 시스템으로도 활용할 수 있다.

현재 휴대폰 전용 플레이어로 개발된 K-플레이어를 차세대 모바일 디바이스로 부각되고 있는 스마트 폰 등 보다 나은 성능의 CPU 환경에 맞도록 각종 응용 솔루션 개발도 병행 중이다.

화질과 스피드, 압축률 면에서 기존 동영상 플레이어와 경쟁해도 승산이 있다고 분석하고 있기 때문이다.

송 사장은 "기존 하드웨어 방식의 동영상 서비스는 고가 단말기 부담으로 활성화되지 못하고 있는 실정"이며 "국내 무선 통신 서비스 업체는 물론 유럽과 중국, 일본 등 해외 시장 공략에 적극 나설 계획"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충청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