市, 안내책자 발간 육성기금등 7대 시책 상세 소개

▲ '우리 시는 이렇게 중소기업을 지원하겠습니다'
보령시가 기업하기 좋은 보령만들기 일환으로 2004년 중소기업 육성 지원을 위한 '우리 시는 이렇게 중소기업을 지원하겠습니다'라는 안내책자<사진>를 발간했다.

이 책자는 보령시가 관내 중소기업에 대한 실질적인 종합지원을 통해 기업의 경쟁력을 제고하며, 경영자금 확보대책을 수립하는 데 도움을 줌으로써 침체된 지역경제를 활성화하기 위해 발간됐다.

총 91쪽으로 만든 이 책자에는 2004년 보령시가 추진하게 될 중소기업 지원사업으로 육성자금 지원, 무료 홈페이지 구축, 만세보령소식지 기업인코너 운영, 고용촉진 훈련계획, 전통공예산업의 육성, 충남도 기업인대회 개최 및 유망 중소기업 선정 등 7대 주요 시책이 일목요연하게 수록됐다.

특히 중소기업 육성자금 지원에 따른 대상 및 시기, 지원 조건, 절차 등을 상세하게 수록하고 신청서 양식도 함께 게재해 기업인과 일반 시민들도 이해가 쉽도록 구성했다.

또한 타 기관 지원사항 안내와 함께 관련 부서 전화번호를 기재함으로써 안내책자만으로도 쉽게 자금지원을 받을 수 있도록 했으며, 제조물책임법 대응 방안 등 참고자료도 포함해 현장에서 겪고 있는 중소기업의 애로 사항을 해소하는 데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시는 제작된 총 500여부의 안내책자를 관내 중소기업 관련 단체, 기업체 및 읍면동사무소에 배부해 중소기업에 대한 지원 및 창업을 촉진하는 데 활용해 나갈 계획이다.

보령시 관계자는 "이번에 발간된 안내책자가 중소기업에게는 적기 지원을 통한 경쟁력 강화를 위한 지침서로, 시민들에게는 중소기업에 대한 올바른 이해와 참여의 폭을 넓히는 데 큰 도움을 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
저작권자 © 충청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