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증평군이 10일 행정기관을 방문하지 않아도 인터넷을 이용해 간단한 민원서류를 발급받을 수 있는 ‘민원24’ 전용창구를 마련, 주민들에게 온라인 민원서비스 편의를 제공한다. 증평군청 제공

증평군이 10일 행정기관을 방문하지 않아도 인터넷을 이용해 간단한 민원서류를 발급받을 수 있는 '민원24(www.minwon.go.kr)' 전용창구를 마련했다.

국민 누구나 공인 인증서만 있으면 인터넷 전자 ‘민원24’를 이용해 주민등록등본, 전입신고 등 총 3020종의 민원을 온라인으로 신청할 수 있으며, 1208종의 민원은 신청인이 프린터를 이용해 직접 출력할 수 있다. 또한 직접 발급이 가능한 민원서류 중 주민등록등·초본, 토지대장, 건축물대장, 출입국사실 증명, 국내거소 사실증명 등 82여종에 대해서는 수수료를 면제와 감면혜택을 하고 있어 편리함과 동시에 비용까지 절감된다.

군 관계자는 "민원인이 민원24를 이용할 경우 시간에 구애받지 않고 민원서류를 발급받을 수 있다”며 “이에 따라 행정기관은 업무량 감소로 민원서비스의 질을 높일 수 있다”고 민원24의 적극적인 활용을 부탁했다.

증평=김상득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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