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청지역 최초 ‘아이폰 앱’ 자체개발
전국 지역 일간지중 두번째로 성공
다양한 기능갖춘 앱 본격서비스 실시

?

?
?

충청투데이가 뉴스를 언제 어디서든 접할 수 있는 아이폰용 모바일 애플리케이션(Application.이하 '앱')을 자체 개발했다. 충청투데이 앱은 충청지역 일간지에선 처음으로 선보이는 것이며 전국 지역 일간지중에서는 부산일보에 이어 두 번째로 자체 기술진에 의해 개발된 것이다.

충청투데이 앱은 주요뉴스, 클릭top, 지면보기, CCiTV, 따블뉴스로 나누어져 있고 다른 앱에서 찾아보기 힘든 동영상뉴스인 CCiTV가 단연 눈에 띈다.

신문 지면보기 서비스는 종이신문을 넘기듯 자연스럽게 한 페이지씩 넘겨 볼 수 있으며 읽고 싶은 면으로 단번에 이동 가능하다. 각 지면 아래는 뉴스목록이 있고 원하는 기사를 찾아 확대 해 볼 수 있는 기능도 갖췄다. 충청권을 대표하는 메타블로그인 '따블뉴스'도 또 다른 읽을거리를 제공하고 있다.

충청투데이 웹(링크 : http://itunes.apple.com/us/app/id416405188?mt=8&ls=1# ) 설치는 지면에 나와 있는 QR코드를 찍거나 아이폰의 앱스토어에 접속, 검색코너에서 '충청투데이', '충투모바일'을 입력해 해당프로그램을 찾은 다음 무료로 내려 받아 설치하면 된다. 충청투데이 앱은 애플 아이폰, 아이패드, 아이팟 등에 설치가 가능하다.

우희철 기자 photo291@cctoday.co.kr

?

? ?
?

?

저작권자 © 충청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