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왕읍 행제2리 방문 … 폭력피해 상담·고소고발 접수 등

음성경찰서는 26일 음성군 금왕읍 행제2리 마을회관에서 '찾아가는 이동경찰서'를 운영해 치안서비스를 제공했다.

찾아가는 이동경찰서는 교통 불편과 바쁜 생업 종사로 경찰서를 찾지 못하는 취약지구를 경찰이 직접 방문해 서민생활 안정을 위한 치안서비스와 다양한 지원활동을 제공해 나가고 있다.

이날 이동경찰서는 연정훈 음성경찰서장을 비롯해 각 부서 과·계장들이 참석해 주민과 간담회를 열고 애로·건의 사항을 직접 수렴했다. 또 이동경찰서 운영의 내실을 기하고 범죄로부터 주민안전 보호를 위한 주요추진과제와 지원활동을 적극 홍보했다.

이동경찰서를 찾는 주민들의 고소·고발 접수와 폭력 피해상담, 전화금융사기(보이스피싱) 예방 홍보, 각종 형사사건 상담·접수, 헤어진 가족 찾아주기 등 종합적인 치안서비스를 제공하고 교통사고 예방 교육과 아동안전보호를 위한 홍보 유인물을 배부했다.

특히 노인교통사고 예방을 위해 교통안전 야광 모자 100여 개를 배부하고 농기계 수리와 경운기 야간 반사등 부착 등 교통안전 장구를 설치했다.

연정훈 음성경찰서장은 "소외·취약 계층을 찾아 주민의 어려움을 처리 해 줄 수 있는 다양한 치안서비스를 제공해 주민의 편안한 삶과 안전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음성=김요식 기자 kimys@cctoday.co.kr

저작권자 © 충청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