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원 명단 유출 등 논란 여론조사 ‘무효화’ … 해당 후보 선관위 고발

한나라당 충주시당원협의회가 충주시의원 비례대표 후보 선출을 둘러싸고 내홍을 겪고 있다.

특히 최근 논란이 일은 여론조사 당원 명단 유출 및 휴대전화 문자 메시지 지지 당부와 관련, 일부 한나라당 당원이 "불법 선거운동"이라며 해당 후보를 9일 충주시선거관리위원회에 고발했다.

제보자 및 한나라당 충주시당원협의회(당협) 등에 따르면 비례대표 시의원 후보를 신청한 여성 신청자 3명간의 경쟁이 치열해지자 당원 1000명과 비당원 700명을 대상으로 외부 여론조사 전문기관에 의뢰, 여론조사를 통해 후보자를 선출키로 하고 지난 4일 여론조사에 들어갔다.

하지만 일부 비례대표 신청자들이 사전에 여론조사 대상 명단을 입수, 휴대전화 문자 메시지를 통해 자신의 지지를 당부했다.

또 충주시당협 사무국장 이름으로 당원들에게 지지를 부탁하는 휴대전화 문자 메시지를 보내 물의를 빚었다.

이에 따라 당협과 비례대표 신청자들은 지난 5일 오후 여론조사를 중단하고, 여론조사에 의한 애초의 선출 방침을 무효화했다.

아울러 여론조사 대신 충북도당 공천심사위원회 결정에 따라 후보자를 선출키로 했으며, 6일 오후 도당에서 3명의 신청자들을 대상으로 면접이 이뤄졌다. 도당은 3명의 신청자 중 A 씨를 10일 중앙당에 추천후보로 올릴 예정인 것으로 알려졌다.

이에 일부 한나라당 당원 등은 크게 반발하며 A후보를 9일 선관위에 고발했다.

선관위는 A 비례대표 신청자의 선거법 위반 여부를 확인할 계획이다.

충주=윤호노 기자 hononews@cctoday.co.kr

저작권자 © 충청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