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V 영화 올가이드

? ?
?
? ?
?
새해, 극장 나들이도 좋지만 모처럼 모인 가족끼리 안방에서 보는 TV영화도 색다른 재미다.

새해 단골 영화로 속속 등장하는 나홀로 집에 부터 연인들을 위한 3편의 시리즈로 묶은 영화와 액션까지 다양하다.

우리 모두 한자리에 모여 TV 속에 빠져보자
.

X-mas 꼬마 케빈에 무슨일이

나홀로 집에(21일 SBS 오후 3:35)


시카고의 크리스마스. 플로리다에 가려는 케빈네 가족은 허겁지겁 공항에 도착해 비행기에 탑승하지만 아뿔싸, 케빈은 그만 뉴욕행 비행기를 타게 된다.

뉴욕에 홀로 남겨진 케빈은 아빠의 신용카드로 일류 호텔에 투숙하는데, 자칭 '싹쓸이파'인 해리와 마브는 감옥에서 탈출하여 건수를 노린다.

아버지 카드로 호텔에 투숙한 케빈은 종업원들의 의심을 교묘하게 따돌리고, 던컨 장난감 가게에서 던컨씨를 만난다. 던컨은 크리스마스 때 번 옛날 옛적 한 바닷가 왕국에 아름다운 세레나 공주와 마음씨 좋은 아버지인 산드라 왕이 살았다. 호기심 많은 세레나 공주는 어느 날, 파도에 떠밀려 와 정신을 잃고 누워 있던 바라카라는 사내를 구해 주게 되는데, 신비한 약을 가지고 있다는 바라카를 산드라 왕 앞에 데리고 온 세레나. 바라카는 장수할 수 있게 해 준다는 신비의 약을 왕에게 마시게 한 것. 그러자 왕의 얼굴이 바라카의 얼굴로 변하고, 바라카는 산드라 왕의 모습이 되어버린다. 아버지와 마법사의 몸이 바뀌는 걸 목격한 후, 부둣가 술집으로 몸을 피한 세레나는 이곳에서 신밧드를 만난다. 아버지를 본래 모습으로 되돌려 줄 해독제가 있는 '안개의 장막' 너머로 데려다 줄 것을 신밧드에게 부탁하는 세레나. 우여곡절 끝에 두 사람은 마법을 부리는 바라카의 숱한 방해 속에서 드디어 수중 인간들의 나라 '안개의 장막'에 도착한다.

한번도 보지 못한 환상적인 수중 세계가 이들 앞에 펼쳐진다. 못된 마법사 바라카는 그곳 지배자의 동생으로 지배욕이 강했던 자임을 알고 바라카의 마법을 풀 수 있는 해독제를 구해 바라카를 물리치고 사형당할 위기에 처한 아버지를 구해 낸다.돈을 어린이 병원에 기부하려 하지만 해리와 마브가 이 돈을 노리고 있었다. 케빈과 '싹쓸이파' 일당은 장난감 가게에서 마주치고, 설상가상으로 케빈을 의심하는 호텔 직원까지 케빈을 쫓는다. '싹쓸이파'의 계획을 알게 된 케빈은 공원에서 비둘기 아줌마를 만나 친구가 되고, 착한 일을 하기로 결심한다. 기부금을 훔치려는 도둑들을 혼내주기 위해 케빈은 그들을 빈집으로 유인한 다음 함정을 잔뜩 설치해 놓는데….

죽었다던 첫사랑 적으로 만나는데…

원더플 데이즈(1일 KBS2 오후 3:20)

에너지 전쟁 이후 생존자들은 남태평양에 오염된 공기와 물을 에너지원으로 한 인공지능 도시 에코반을 건설한다. 난민들이 속속 몰려들지만 에코반의 권력자들은 방사능에 오염된 그들을 받아들이지 않는다. 난민들은 에코반 근처에 터전을 마련하고, 마르라 이름 짓는다. 에코반이 건설된 지 100년 후 인공지능도시 에코반의 심장부 델로스 타워에 누군가 침입한다. 에코반 경비대원 제이는 그가 첫사랑 수하임을 알게 된다.

하늘은 잿빛이 아니라 푸른 빛이라고, 언젠가 꼭 푸른 하늘을 보여 주고 싶다고 말했던 수하. 그러나 갑자기 에코반을 떠났고 사람들은 모두 그가 죽었다고 했다. 기다렸던 첫사랑을 적으로 만난 제이는 혼란에 휩싸이고 제이를 사랑하는 경비대장 시몬 역시 수하의 존재를 알게 된다.

대기가 맑아지면서 에코반의 에너지원도 점차 줄어든다. 위기를 느낀 에코반은 마르 전체를 불태워 자신들의 생존을 위한 에너지를 충전하려 하고, 나날이 가혹해지는 에코반의 억압으로 마르인들의 분노도 격앙된다. 두 도시의 대립이 첨예해지는 가운데 수하의 생존을 알게 된 시몬은 에코반과 제이를 지키기 위해 수하를 제거하려 하는데….

대재벌 아들의 죽음… '추적 미스터리'

밀리언 달러 호텔(1일 KBS2 밤 12:40)

매일매일이 단조롭던 밀리언 달러 호텔에서 이지라는 청년이 투신자살을 한다. 경찰들이 사건의 조사를 위해 호텔로 몰려오고, 이지가 대재벌의 아들이라는 사실이 밝혀지면서 이것이 자살이 아닐지도 모른다는 가능성이 제기된다. 결국 FBI의 스키너 요원이 사건을 맡게 된다. 호텔에는 잔심부름을 하는 순수한 청년 톰톰, 창녀 엘로이즈, 자신이 비틀즈 멤버였다고 주장하는 딕시 등 가난하고 갈 곳 없는 다양한 장기 투숙객들이 살고 있다. 물론 이들 모두가 용의선상에 올라 있는 상태다.

톰톰은 엘로이즈에게 반해 있지만 그의 사랑은 서툴기만 하다.

스키너는 집요하게 수사를 이어가지만 스키너가 파헤치고 다니는 탓에 호텔 투숙객들의 조용하던 삶에는 파란이 일고, 사건의 실마리가 풀리기는커녕 현실과 환상이 뒤섞이면서 모든 것은 점점 더 복잡해져만 간다.

환상적 수중세계… 아버지 구출작전

신밧드의 모험(2일 KBS2 오후 12:20)

?옛날 옛적 한 바닷가 왕국에 아름다운 세레나 공주와 마음씨 좋은 아버지인 산드라 왕이 살았다. 호기심 많은 세레나 공주는 어느 날, 파도에 떠밀려 와 정신을 잃고 누워 있던 바라카라는 사내를 구해 주게 되는데, 신비한 약을 가지고 있다는 바라카를 산드라 왕 앞에 데리고 온 세레나. 바라카는 장수할 수 있게 해 준다는 신비의 약을 왕에게 마시게 한 것. 그러자 왕의 얼굴이 바라카의 얼굴로 변하고, 바라카는 산드라 왕의 모습이 되어버린다. 아버지와 마법사의 몸이 바뀌는 걸 목격한 후, 부둣가 술집으로 몸을 피한 세레나는 이곳에서 신밧드를 만난다. 아버지를 본래 모습으로 되돌려 줄 해독제가 있는 '안개의 장막' 너머로 데려다 줄 것을 신밧드에게 부탁하는 세레나. 우여곡절 끝에 두 사람은 마법을 부리는 바라카의 숱한 방해 속에서 드디어 수중 인간들의 나라 '안개의 장막'에 도착한다.

한번도 보지 못한 환상적인 수중 세계가 이들 앞에 펼쳐진다. 못된 마법사 바라카는 그곳 지배자의 동생으로 지배욕이 강했던 자임을 알고 바라카의 마법을 풀 수 있는 해독제를 구해 바라카를 물리치고 사형당할 위기에 처한 아버지를 구해 낸다.
저작권자 © 충청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