피부색에 맞춰 립스틱 선택

화장을 할 때 입술은 눈만큼이나 신경이 많이 쓰이는 부분이다. 특히 화장을 처음하는 초보자들에게 입술화장은 여간 힘든 일이 아니다.
립스틱 하나로 수줍은 소녀에서 섹시한 여인까지 변신이 가능한 입술화장.
내 입술을 좀 더 매력적으로 보이게 하는 입술화장법에 대해 알아보자.

입술은 생김새나 립스틱을 바르는 방법에 따라 전혀 다른 이미지가 연출된다.
입술화장을 효과적으로 하기 위해서는 자신에게 어울리는 색상을 선택하는 게 우선.
립스틱 색깔은 자신의 피부색이나 그날의 의상, 헤어스타일 등을 고려해서 선택한다.
또 입술이 텄는데도 그냥 그 위에 립스틱을 바르면 입술이 더 건조해지는 것은 물론 립스틱도 예쁘게 발라지지 않는다.

입술이 트거나 건조해졌다면 립스틱을 바르기 전에 립글로스를 한번 발라 주고 립스틱도 오일 함량이 높은 촉촉한 립스틱을 선택해 바른다.
특히 입술이 잘 트는 사람은 립 전용 리무버로 립클렌징을 꼼꼼하게 해 줘야 한다. 립클렌징을 소홀히 하면 화장품의 잔여물이 그대로 피부에 남아 입술이 트거나 각질이 생기기 쉽기 때문이다.

▲입술화장 순서=입술화장을 시작하기 전 파운데이션 여분이 남은 퍼프로 입술을 두드리면서 입술의 윤곽을 지운다→ 립라이너 펜슬을 이용해 입술의 윤곽을 자연스럽게 그려 준다→ 립브러시에 립스틱을 묻혀 립라인 안쪽을 채우듯이 발라 준다→ 립스틱이 번지거나 입술선 바깥으로 뻗친 부분은 면봉으로 수정한다→ 티슈로 입술을 가볍게 눌러 유분기를 제거한다→ 입술이 건조하거나 윤기를 주고 싶을 때는 립글로스를 살짝 덧발라 준다.

저작권자 © 충청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