증평군 노인복지관 27일까지 수강생 모집

▲ 증평군 노인복지관이 오는 27일까지 군내 어르신들을 위해 19개 프로그램으로 진행되는 2010년도 사회교육프로그램 수강생을 모집한다. 사진은 지난번 실시한 서예교육 모습. 증평군청 제공
증평군 노인복지관이 오는 27일까지 군내 어르신들을 위한 드럼교실, 고전무용, 연극교실, 스포츠 댄스 등 19개 프로그램으로 진행되는 사회교육프로그램 수강생을 모집한다.

증평군에 거주하는 만 60세 이상 어르신이면 누구나 신청이 가능하며, 수강 신청은 복지관을 방문하거나 전화(835-4285)로도 신청이 가능하다.

올해 개설된 사회교육 프로그램은 지난해 프로그램 운영결과 출석률과 만족도 등이 저조했거나 호응도가 낮았던 프로그램은 과감히 폐지하고 드럼교실, 연극, 건강댄스, 사군자, 요가 등 7개 프로그램을 신설, 다양한 건강문화 교육프로그램을 제공하게 된다.

또한 사회교육 프로그램 외에도 월별 테마 행사를 마련, 어르신들이 건강하고 활기찬 여가문화를 즐길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계획이다.

한편 군 노인복지관은 지난해 15개 사회교육 프로그램 외에도 유산상속 법률특강, 건강관리특강, 웃음치료 등 실제 어르신들의 관심분야에 대한 교육프로그램을 운영했다.

또한 겨울방학에는 교원자격증을 소지한 어르신들이 초등학교 학생들에게 한자와 전통놀이 등을 지도하는 충효예절교실을 개설해 많은 호응을 얻고 있다.

증평=김상득 기자 kimsd@cctoday.co.kr

저작권자 © 충청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