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협에서 주택자금이 필요한 개인을 위한 대출상품이 인기를 끌고 있다.

고객들을 위한 폭넓은 혜택과 농협브랜드 인지도 확대, 5000여개나 되는 전국 점포망에 힘입어 대출상품이 높은 인기를 누리고 있는 가운데 최근 내놓은 주택담보대출(마이홈 장기대출) 상품은 2000억원에 이르는 실적을 기록할 정도로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마이홈 장기대출


주택자금이 필요한 개인을 대상으로 5년부터 최장 30년까지 이용 가능한 상품으로 대출금리는 지역농협별 기준금리 연동형과 실세금리 연동형 등 두 가지로 나뉜다.

상환방법은 5년 이내의 거치기간을 포함해 일시상환과 원금균등 할부상환, 원리금 균등 할부상환 등 다양하게 운용된다.

이자 납입액에 대해서는 소득공제 혜택이 부여돼 1∼1.5%의 이자감면 효과를 볼 수 있으며, 주택구입 및 신축에 따른 부대비용을 감안한 무보증 신용대출로 최대 1000만원까지 추가 지원이 가능하다.

◆실세금리연동대출Ⅱ

'실세금리연동대출Ⅱ'는 실세금리를 반영하고 상환방법을 다양화한 5년짜리 부동산 담보대출 상품이다.

이 상품은 현재 판매 중인 실세금리연동대출 상품에 상환기간을 확대하고, 기준금리를 다양화해 고객의 선택 폭을 늘린 것이 특징이다.

상환방법은 일시상환과 원금균등 할부상환, 원리금균등 할부상환으로 나뉘며, 기준금리는 기존 국고채 금리에 CD(양도성 예금증서) 및 산업금융채권 유통수익률, 중앙회 상호금융특별회계 정기예치금리 중 고객이 선택할 수 있다.

또 연간 납부한 대출이자에 대해 총 600만원 한도 내에서 소득공제 혜택이 있다.
?
저작권자 © 충청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