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병석 의원(대전 서갑) 등 민주당 소속 의원과 지역위원장들이 세종시를 수정하려는 현 정권에 대한 비판 수위를 높였다.

박 의원과 선병렬 대전시당 위원장을 비롯한 지역위원장, 상무위원 등 20여 명은 20일 민주당 대전시당에서 긴급 기자회견을 열고 “정운찬 총리와 정종환 국토해양부 장관은 즉각 사퇴하라”고 촉구했다.

박 의원은 이 자리에서 정 총리가 20일 충청권을 방문해 세종시에 행정기관이 한 곳도 이전하지 않을 것이라고 발언한 것을 비판하며 “국민을 철저히 기만하는 행위”라고 성토했다.

이어 “수정안을 발의하는 시점이 한국사회의 분열과 갈등을 촉진하면서 현 정부의 레임덕이 시작됨을 알리는 순간”이라며 “국제과학비즈니스벨트는 이명박 대통령의 충청권 대선공약이기 때문에 세종시의 ‘보완재’이지 ‘대체재’가 아니다”고 주장했다.

박 의원은 또 현재 연기군에 상주하고 있는 주호영 특임장관과 관련, “특임장관이 한달에 영수증 없이 쓸 수 있는 밥값이 300만 원인데 세금을 세종시 원안추진을 요구하는 사람의 입을 틀어막는데 쓸 수 없다. 민주당은 특수활동비도 과감하게 삭감할 것”이라고 경고했다.

이어 선병렬 시당위원장은 “대통령은 세종시에 대한 충청과 국민의 뜻이 어디에 있는지 알아야 한다. 수용하지 않으면 엄청난 저항을 받을 것”이라고, 김원웅 대덕구지역위원장은 “국무총리와 장관, 청와대 비서관들이 여론수렴을 이유로 충청권을 찾아 잇달아 회유와 협박을 일삼고 있다”고 비판했다.

진창현 기자 jch8010@cctoday.co.kr

저작권자 © 충청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