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기군 공무원들이 민원인들을 친절하게 응대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연기군이 민원행정에 대한 설문조사를 실시한 결과 90.3%가 '공무원이 친절하다'고 응답해 친절도가 전년보다 0.6%포인트 향상된 것으로 조사됐다.

설문조사는 군 본청 및 읍·면을 방문한 민원인 600여명을 대상으로 설문지를 가정에 직접 우편발송해 조사하는 방법과 행정기관을 방문한 민원인에게 조사, 전화를 이용하는 조사 등 3가지 방법으로 실시했다.

조사항목은 연기군 행정상담위원과 협의해 공무원 친절도, 민원처리 과정, 공무원의 청렴도, 민원환경 편의시설 만족도 등 16개 항목을 설정·조사했다.

설문조사 결과 공무원의 친절도는 '친절했다'가 90.3%, 청렴도 91.4% 등 전 항목에서 전년보다 긍정적인 답변이 높게 나타나 민원행정이 지속적으로 개선 발전되고 있는 것으로 조사됐다.

민원환경 편의시설 만족도는 71%로 긍정적이긴 하나 일부 민원대기실의 공간부족과 PC 및 복사기, 팩스 등 노후 전산기의 교체, 민원인 흡연장소 마련 등 일부 민원환경에 대해서는 개선이 요구되기도 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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