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정속기록]동구의회

▲김가진 의원(대동)=용역 집행에 있어 용역비용을 줄이고, 예산을 절감하는 차원에서 구청 공무원이 설계가 가능한 부분은 구에서 해결해야 한다고 본다. 자체적으로 처리할 수 있는 부분까지 용역을 의뢰하는 사례가 없도록 철저한 관리와 조치를 해 달라.
▲유진갑 의원(효동)=구에서 운영되고 있는 위원회가 41개나 된다. 이 중 한번도 개최되지 않은 위원회가 지난해 19개나 있었고, 올 10월 말 현재까지도 15개가 있는데 유명무실한 위원회를 정비할 계획은 없는가.
▲박환서 의원(산내동)=예산은 내려보내 주고 사후관리가 안 되는 임의보조단체가 있어서는 안 된다. 또 임의보조단체 보조금을 심도 있게 심의해 보조금 지급에 철저를 기할 수 있도록 해 주기 바란다.
▲성우영 의원(용운동)=우리 구가 ㈜K3I에 1998년도에 3000만원을 출자했는데 현재 자본이 일부 잠식상태에 있다. 이에 대한 구의 대책은 무엇인가.
▲오건영 의원(홍도동)=동 소규모 주민편익사업비는 긴밀한 주민불편사항을 해소하기 위해 필요시마다 즉시 집행해야 함에도 불구하고 제 때 집행되지 않고 있다. 소규모 주민사업비의 성격에 맞게 신속한 처리와 집행으로 주민 불편사항을 즉시 해결할 수 있도록 조치해 주기 바란다.??
저작권자 © 충청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