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
? ?
?
충청인들이 ‘세종시 원안추진’을 지키기 위해 급기야 거리로 나섰다.

대전·충남지역 야권은 정부의 세종시 축소 움직임과 원안추진 의지를 알리기 위해 도보행진에 나섰고 시민사회단체들은 세종시 원안관철을 위한 범국민대책기구를 결성하고 본격적인 활동에 돌입한다.

충청권 국회의원들도 긴급 대책회의를 소집하고 세종시 원안추진을 바라는 충청인의 염원에 힘을 더하기로 했다.

민주당 대전·충남지역 당원 100여 명은 27일 대전월드컵경기장에서 행정도시건설청까지 14.5㎞를 걷는 ‘세종시 원안사수와 정운찬 인준 반대 충청인 대행진’을 펼쳤다. 출발에 앞서 대전시의회 김인식 의원은 출정성명서를 통해 “충청인의 분노와 원안사수의 의지를 보여 주기 위해 오늘 이 자리에 모였다”며 “행정도시건설청까지 도보행진을 하며 한 걸음 한 걸음 옮길 때마다 ‘세종시 원안추진’과 세종시 축소·수정의 마각을 드러낸 이명박 정권의 홍위병 ‘정운찬의 인준 반대’ 결의를 다져나갈 것”이라고 강조했다.

민주당 당원들은 출정식을 마친 후 4시간여의 도보 끝에 도착한 행정도시건설청 앞에서 ‘세종시 원안사수와 정운찬 인준 반대 궐기대회를’ 열었다. 이들은 궐기대회에서 △이 대통령의 세종시 지속추진 약속 실행 △정부부처 이전고시 원안대로 즉각 시행 △정운찬 총리 후보자의 세종시 수정론 철회 및 사과 △정 총리 후보자의 국회인준 결사 반대 등을 주장했다.

시민사회단체들도 28일 국회 앞에서 가칭 ‘행정도시·혁신도시 무산음모 저지 범국민비상행동(이하 행정도시 비상 행동)’을 출범시키고 세종시 원안사수에 돌입한다.

‘행정도시 비상행동’ 출범식에는 충청지역 시·도민과 정치권과 학계, 시민사회단체 등에서 400여 명이 참여할 예정이다. 이들은 현 정권과 행정도시 반대 세력들이 벌이고 있는 세종시에 대한 왜곡과 폄훼에 대해 국민들에게 알리고 세종시 원안추진을 위한 실질적인 국민행동의 구심체 역할을 해 나갈 계획이다.

민주당과 선진당 소속 충청권 국회의원들도 이날 오전 국회에서 긴급 회동을 갖고 ‘행정도시 비상행동’에 합류할 예정이다.

이선우 기자 swlyk@cctoday.co.kr

저작권자 © 충청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