단양군 자원봉사종합센터가 2009 자원봉사활동 우수 프로그램을 공모한다.

이번 공모는 자원봉사활동의 활성화를 도모하고 다양한 봉사활동을 통한 자원봉사문화를 확산하기 위해 실시된다.

응모는 오는 28일까지이며 군자원봉사종합센터에 등록된 자원봉사팀 또는 자원봉사단체 등 비영리 봉사단체면 가능하다.

신청을 희망하는 단체는 사업신청서와 단체소개서, 사업계획서 등 관련서류를 구비해 군자원봉사종합센터에 방문 또는 우편, 팩스로 접수하면 된다.

지원분야는 △지속적이고 사회기여도가 높은 사업 △자원봉사 활성화에 기여할 수 있는 사업 △자원봉사자 사기진작 및 참여도가 높은 사업 등이다.

반면 일회성 음식제공 및 위문품 전달이나 동일한 사업으로 사업비 일부 또는 전부를 행정기관으로부터 지원받는 사업은 제외된다.

군 자원봉사종합센터는 신청된 사업에 대해 프로그램의 우수성, 효과성, 수행능력, 지속성, 지역사회 공헌도 등을 종합평가하고 내달 중 10개 단체를 선정, 프로그램 당 50만 원 범위에서 사업비를 지원한다.

강영숙 자원봉사센터장은 “참신한 프로그램을 계획하고 있는 역량 있는 자원봉사단체의 많은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자세한 사항은 군자원봉사종합센터(043-420-3569)로 문의하면 된다. 단양=이상복 기자

cho2225@cctoday.co.kr

저작권자 © 충청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