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부, 각당과 정책협의회 갖기로

<속보>=정부는 21일부터 23일까지 국회 원내교섭단체 정책위 관계자들과 행정수도 특별법안 통과를 위한 정책협의회를 갖는 등 본격적인 입법추진 활동에 돌입했다.
?<본보 20일자 1면 보도>

최종찬 건설교통부 장관은 21일 오전 국회 귀빈식당에서 한나라당 이강두 정책위의장, 한나라당 건설교통위원회 소속 위원, 건교위 수석전문위원 등과 행정수도 특별법안을 포함한 16개 민생법안에 대한 정책협의회를 열고 특별법안의 정기국회 통과를 요청했다.

이 의장은 최 장관의 요청에 대해 "민생법안에 대해 정부가 국회 제1당인 한나라당과 요식행위가 아닌 진지한 법안 협의를 가지려고 하는 것은 경제문제 등이 산적한 가운데 다행스러운 일"이라고 평가했다.

이 의장은 회의 뒤 기자와의 통화에서 "행정수도 이전은 종합적인 검토가 이루어진다면 큰 반대가 없을 것이라고 본다"면서도 "노무현 대통령이 취임 1년 이내 부지선정을 약속한 만큼 총선 이전에 부지를 선정해야 한다는 입장은 변함이 없다"고 말해 '조기 부지선정' 입장을 재확인했다.

회의에 참석한 송광호 의원(제천·단양)은 "수도권을 분산하기 위해 행정수도를 충청권으로 옮겨야 하며 건교위 소속 의원들이 앞장서야 한다"고 주장했다.

송 의원은 회의가 끝난뒤 고 건 총리를 찾아가 특별법안 통과에 정부가 앞장서 줄 것을 건의했다.

최 장관은 22일에는 통합신당 원내대표, 정책위의장, 건교위원 등이 참석하는 정례 정책회의를 열고 특별법안 통과를 요청할 방침이며, 23일 민주당 정책위의장 및 건교위원들과 정책협의회를 가질 계획이다.

정부는 이날 오후 특별법안을 국회에 제출했고, 충청권 시민사회단체들은 건교위 앞으로 한나라당과 민주당의 당론 채택을 촉구하는 건의문을 제출했다.?

저작권자 © 충청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