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전하고 건강한 여름휴가 보냅시다 대전시·충남도, 대전·충남교육청, 지방경찰청 공동

충청투데이는 대전시, 충남도, 대전시교육청, 충남도교육청, 대전·충남지방경찰청 등과 손을 잡고 안전하고 건강한 여름휴가 보내기 공동캠페인을 7월과 8월 2개월간 전개하고 있다.

이번 캠페인은 단순히 안전한 휴가를 보내야 한다는 차원을 넘어 국내외 열악한 경제상황과 신종플루 확산에 따른 여름특수 실종 등으로 경제 전반이 위축되고 있어 작금의 상황을 슬기롭게 극복할 수 있는 ‘건강한 휴가’에 대한 대국민 인식을 심어주기 위해 마련됐다. 특히 건강한 여름휴가 보내기 캠페인은 여름휴가 동안에 소비적이고 향락적인 문화를 지양해야 할 필요성은 물론 물놀이 안전사고 예방, 교통사고 줄이기, 지역상품 팔아주기, 해외여행 자제 등 성숙된 시민의식을 보여주도록 유도하는 데 목적이 있다.

올 10월에는 대전지역에서 국제우주대회(IAC)와 제90회 전국체전 등 대규모 행사가 열린다. 양보와 배려의 선진 교통문화를 조성함으로써 국내·외에 모범적인 충청권의 모습을 보여주는 것도 매우 중요하다. 이에 따라 충청투데이는 지면을 통해 휴가기간 동안 발생할 수 있는 각종 사고 유형을 소개함으로써 경각심을 전달하는 동시에 이를 예방할 수 있는 방법을 소개하려고 한다. 물놀이를 하면서 숙지해야 할 안전사고 예방법을 알려주고 휴가지에서 과속과 음주, 교통법규 위반 등으로 발생할 수 있는 안전사고 예방에 대해서도 대대적인 홍보활동을 벌이게 된다.

무엇보다 우려되는 휴가지에서의 일탈행동이 사회적인 문제로 대두됨에 따라 학교와 부모들이 일차적인 경각심을 갖고 지도에 적극 나서기를 기대하고 있다.

유효상 기자 yreporter@cctoday.co.kr

저작권자 © 충청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