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천군은 28일부터 각종 지방세를 인터넷으로 납부할 수 있는 포털시스템(전자·정보처리시스템)인 '위택스(www.wetax.go.kr)'서비스를 본격 시행한다.

군은 이 서비스를 통해 ㅤ▲취득세(부동산)ㆍ등록세ㆍ주민세ㆍ사업소세ㆍ지역개발세 등의 전자신고 ㅤ▲모든 지방세의 전자납부 ㅤ▲지방세 자동이체ㆍ과오납환부ㆍ자동차세연납 등의 전자신청 ㅤ▲지방세와 관련된 고지내역ㆍ납부결과ㆍ압류내역ㆍ신고내역의 전자조회가 가능하며 ㅤ▲각종 지방세의 안내와 사례ㆍ법령의 조회와 검색이 가능하다.사용방법은 금융기관으로부터 공인인증서(사이버 전자상거래 인감증명서)를 발급받은 후 홈페이지에 접속해 회원가입 후 공인인증서로 접속하면 이용할 수 있으며 평일은 오전 9시부터 22시까지 이용이 가능하고 토·일·공휴일은 서비스가 제외된다.

위택스는 각종 지방세와 관련된 납세자의 정보를 안방이나 사무실 등 전국 어느 곳에서나 컴퓨터만 있으면 확인할 수 있으며 인터넷으로 지방세를 신고·납부할 수 있는 지방세의 종합서비스 시스템이다.

군 관계자는 "위택스를 이용하게 되면 과세관청이나 금융기관을 방문하지 않고 지방세를 신고·납부할 수 있다"며 "납세자의 시간과 비용을 대폭 줄일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진천=송태석 기자

저작권자 © 충청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