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일 여성회관서 기관·사회단체 참석 기념식
자연정화활동·물 절약 생활화 캠페인등 전개

음성군은 제16회 세계 물의 날을 맞아 물 사랑·물 절약 실천을 다짐하는 다양한 행사를 개최해 물에 대한 소중함을 깨닫는 계기를 마련한다.

군은 21일 음성군 여성회관에서 박수광 음성군수를 비롯해 환경단체, 기관·사회단체, 해병대음성군전우회, 주민, 학생 등 25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물의 중요성을 재확인하는 기념식을 연다.

이날 행사에는 세계 물의 날 제정을 기념하고 물 사랑·물 절약 실천을 다짐하는 기념행사와 함께 깨끗한 환경조성에 앞장선 군 상하수도사업소 김중성(여·38) 씨와 ㈜삼보건설 남택민(36) 대표이사가 충북도지사 표창, 군 상하수도사업소 배충환(42) 씨와 ㈜현부건설 이종태(36) 대표이사가 군수표창을 받는 영예를 안았다.

기념식 후 물 사랑 실천 하나로 환경파수대, 공무원, 주민 등 300여 명은 어깨띠를 착용하고 물 절약 생활화 캠페인과 함께 설성공원, 음성천 주변에 대한 대대적인 하천 자연정화활동 및 국토사랑 대청결 활동을 전개할 예정이다. 또한, 한창 자라나는 학생들에게 물의 소중함을 깨닫고 일상생활 속에서 물 절약을 실천할 수 있도록 물 사랑 마인드 형성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무극중학교 학생 60여 명을 대상으로 음성 공공하수처리시설 및 충주댐 광역상수도 정수장, 발전소, 물 홍보관을 방문하는 등 '물 사랑 현장 견학' 활동을 펼칠 계획이다.

또 물 절약 실천을 위한 방안으로 여성회관 앞에서는 절수기기 전시장을 설치해 절수형과 일반 수도기기의 절수양과 수도요금 절감액을 비교 설명하며 절수기기의 절수효과 홍보와 절수기의 필요성을 인식하는 계기를 마련할 방침이다.

군은 세계 물의 날을 맞아 3월을 단독정화조 일제 청소의 달로 정하고 단독정화조 4334개소에 대해 일제청소를 하고 저수조 71개소, 배수지 9개소, 약수터 등 먹는 물 공동시설 7개소에 대해 대청소를 실시해 수질환경 개선에 나설 방침이다.

?음성=김요식 기자

kimys@cctoday.co.kr

저작권자 © 충청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