음성 무극초교 '체험학습 한마당 가족잔치'

음성군 금왕읍 무극초등학교는 15일 '스승의 날'을 맞아 전교생과 유치원, 학부모, 노인회, 교직원이 함께 참가해 활동하는 스승의 날 기념 '무극 체험학습 한마당 한가족 잔치'를 연다.

무극초교는 스승의 날 체험 마당을 통해 아동들의 취미활동과 소질을 계발하고 교사와 학부모의 유대를 강화, 지역사회의 관심을 고취시켜 교육의 내실과 질 향상을 위해 행사를 마련한다.

이날 전교생 400여 명, 유치원 60명, 학부모 100여 명, 노인회원 10여 명, 교직원 36명 등 600여 명이 행사에 참가할 계획이다.

스승의 날 행사로 학생, 학부모, 전교직원이 함께 참가해 선생님께 고마움의 편지 전달하기, 1개 반에서 1개의 꽃 달아드리기, 스승의 날 노래를 제창할 예정이다.

이어 '무극 체험학습 한마당 한가족 잔치'의 체험마당에서는 본교 운동장과 강당에서 도예교실, 보석함 만들기, 풍선아트, 작은 책 만들기, 페이스페인팅, 연극놀이, 마술놀이, 종이접기, 짚공예, 민속놀이, 먹거리 장터 등 11개 종목을 교사와 학부모가 함께 수업할 계획이다.

특히 금왕노인회 남인원 회장과 회원들은 학생교통안전을 위해 등·학교시간에 교통지도와 청소년 지도 사업단으로 학교생활지도에 봉사하고 있다.

또 짚공예 프로그램으로 새끼 꼬기와 간단한 소품 만들기 등 우리 민족의 생활을 알 수 있는 계기를 만들어 줄 예정이다.

어린이들은 다양한 체험학습 장이 마련돼 흥미를 가지고 좋아하는 프로그램에 직접 참가, 지도교사와 함께 알찬 시간을 보내게 된다.

자모회 김영순 회장과 임원들은 일일 봉사활동으로 떡복기와 아이스크림을 어려운 학생들에게는 간식으로 무료로 제공하고, 이밖에 판매 수익금은 어려운 학생을 선정하여 돕기로 했다.

무극초 연규성 교장은 "퇴색되어 가는 스승의 날에 다양한 체험학습을 운영하여 체험활동과 놀이를 통해 교사와 어린이, 학부모 모두가 참여하는 올바른 학교 문화정착을 이룰 수 있는 계기가 마련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충청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