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 지자체 벤치마킹
10일 대전시에 따르면 그동안 콜센터 운영이 입소문을 타면서 지난 3월 말까지 6만 207건의 상담이 이뤄져 1일 평균 613건을 상담한 것으로 나타났다. 이는 지난해 1일 평균보다 1.2배 증가한 수치다.
이 중 차량등록에 대한 상담이 3만 8794건(64.4%)으로 가장 비중이 높았으며 이어 여권상담 6133건(23.3%), 대중교통 169건(0.7%), 상수도 62건(0.2%), 기타 1983건(7.6%) 등의 순이었다.
대전 120콜센터가 시민들로부터 큰 인기를 끌면서 전국 지자체들의 벤치마킹도 잇따르고 있다.
경기도청, 전북도청, 경기 화성시 등 기초단체들이 대전시청을 찾은데 이어 다른 지자체들도 현장방문 가능여부, 관련자료 요청 등 문의가 이어지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