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파트·오피스텔·상가 동시 공급
남쪽으로 도안신도시 맞닿아 있고
동쪽으로 둔산동과 인접해 눈길
지하철 1·2호선 도보 이용 가능
월패드 해킹 걱정 없는 안전환경

유성 하늘채 하이에르 조감도.
유성 하늘채 하이에르 조감도.

[충청투데이 조선교 기자] 코오롱글로벌이 대전 유성구 봉명동에 공급하는 초고층 주상복합아파트 ‘유성 하늘채 하이에르’가 견본주택을 오픈하고, 본격적인 청약에 나선다.

단지는 지하 4층~지상 최고 47층 4개 동, 전용 면적 84~112㎡ 아파트 562세대와 전용면적 84㎡ 오피스텔 129실 및 지상 1~2층 상업시설로 구성됐다.

아파트와 오피스텔, 단지 내 상가가 동시에 공급 일정에 돌입한다.

아파트 청약은 15일 특별공급을 시작으로 16일 1순위, 17일 2순위 청약을 받는다. 당첨자는 오는 23일 발표되며, 계약은 5월 7~9일 3일간 진행된다.

계약조건은 계약금 실부담액 5%(1차 계약금 1000만원 정액제), 중도금 60%, 잔금 35%다.

계약금 실부담액 5%에 1차 계약금 1000만원 정액제 혜택을 적용할 예정으로 수요자들의 초기 자금 마련 부담을 낮췄다.

사업지가 위치한 봉명동은 남쪽으로는 도안신도시와 맞닿아 있고, 동쪽으로는 대전 중심 생활권인 둔산동과 인접해 두 생활권의 인프라를 모두 공유할 수 있다.

특히 봉명동 일대는 재개발·재건축 등을 통해 1만여세대의 신흥주거타운으로 거듭날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교통환경도 우수하다. 대전 지하철 1호선과 2호선 트램 유성온천역이 도보로 이용 가능한 더블 역세권 입지다.

1호선 유성온천역을 이용하면 대전역(지하철, KTX·SRT 경부선)까지 20분대로 이동이 가능하며 계룡로, 도안대로 등을 통해 대전 전역으로 차량 이동이 편리하다.

단지 내 상업시설은 물론 인근 NC백화점, 홈플러스 유성점, 이마트 트레이더스 등 대형 쇼핑시설과 유성온천역 일대 대형병원 등 다양한 생활인프라를 쉽게 누릴 수 있다.

일부 세대에서는 갑천 영구 조망이 가능하고 월평공원, 유성온천공원, 갑천공원 등 녹지공간이 풍부해 주거환경이 쾌적하다.

전 세대 맞통풍 구조로 설계해 주상복합 단지의 가장 큰 단점으로 꼽히는 통풍과 환기 문제를 해결했다.

특히 전 세대 3면 개방형 발코니 혁신 설계로 4Bay 이상의 4.5Bay, 5Bay 등 개방감은 물론 실사용 면적을 극대화했으며 천정고는 2.4m로 높였다.

세대 간 층간소음을 해결하기 위해 60㎜ 층간소음 완충재를 적용했으며, 가구당 약 1.55대의 넉넉한 주차 공간을 제공한다.

이와 함께 스마트폰을 연동해 세대 내 조명 제어, 가스밸브 차단, 환기·난방을 제어할 수 있는 홈네트워크 시스템과 전기, 가스 등 에너지 사용량(누계) 확인이 가능한 에너지 사용량 모니터링 시스템도 갖췄다.

또,건설사 최초로 암호화 기술과 정보보호 인증 받은 월패드를 적용해 최근 문제가 되고 있는 월패드 해킹으로부터 안전한 주거환경을 제공한다.

단지 내 커뮤니티시설로는 피트니스센터와 어린이집, 작은도서관, 돌봄센터 등이 마련되며, 옥외 순환동선, 어린이놀이터 등 휴게공간도 계획됐다.

유성 하늘채 하이에르 견본주택은 대전지하철 1호선 유성온천역 인근에 마련됐다.

분양 관계자는 “유성 하늘채 하이에르는 고금리 시대에 맞춰 초기 부담을 낮출 수 있도록 계약금 5%의 혜택을 적용했다”며 “유성을 대표할 랜드마크 주상복합단지로 조성되는 만큼 그에 걸맞은 차별화된 설계가 적용될 예정으로 실수요자들의 관심이 높을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조선교 기자 mission@cctoday.co.kr

저작권자 © 충청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